[분양 정보] LED 조명·태양광 가로등 … 친환경 설비 자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롯데건설은 인천 청라지구에 보기 드물게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사진은 조감도.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보이면서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돈이 몰리고 있다. 물가상승률보다 못한 은행 금리에 실망한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것이다. 특히 근래 아파트 분양에서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인 인천 청라지구의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청라지구는 국제업무단지 개발, 2014년 아시안게임 개최 등으로 오피스텔 수요의 급증이 예상된다. 롯데건설은 인천 청라지구 중심상업지역에서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 498실(82~162㎡)을 분양한다.

청라 롯데캐슬의 각종 커뮤니티와 상업시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중앙 호수공원 및 캐널웨이가 인근에 있어 쾌적한 생활여건을 자랑한다. 직선화 예정인 제1경인고속도로의 청라IC 인근에 위치해 인천은 물론 서울과의 접근성도 주변 다른 아파트에 비해 우수하다. 특히 기존에 분양된 아파트와 달리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해 투자처로도 손색이 없다. 분양가는 계약면적 기준 3.3㎡당 평균 700만원대이며, 계약금 5%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82㎡는 이자후불제)로 초기 투자자금에 부담이 없다.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최고 높이 50층의 초고층이다. 지상 1, 2, 4층에 걸쳐 로비라운지, 주민운동시설, 독서실, 회의실 등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1층은 출입구를 호텔 로비처럼 설계할 계획이며, 휴식공간과 회의공간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2층에는 피트니스, 골프장, GX룸 등 주민 공동시설을 갖추고, 30층에는 외부 전망이 가능한 공중정원이 들어선다.

친환경 첨단 설비시설도 청라 롯데캐슬에서 크게 주목되는 부분이다. 단지 내 가로등 및 세대 내부의 할로겐 램프는 LED조명등으로 대체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한다. 또한 단지 내 가로등 중 일조량이 풍부한 곳에 태양광 가로등을 적용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특히 오피스텔동의 외관은 저층부 일부 석재마감 및 커튼월 마감의 차별화된 옥탑디자인을 통해 기존 공동주택과는 다른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향후 청라지구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률이 71.3%대로 기존 주상복합 오피스텔의 전용률과 비교해 넓은 내부구조를 누릴 수 있다. 입주는 2013년 2월 예정이다. 032-427-7171.

함종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