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청소년 브랜드 인기도, 나이키 40%로 1위 여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4면

세계적인 스포츠용품 브랜드인 '나이키' 가 미국 청소년들의 브랜드 인기도에서 계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틴에이지 리서치사가 최근 2천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40%가 나이키를 가장 좋아한다고 응답해 최고 인기 브랜드로 선정됐다.

그러나 나이키는 52%의 인기도를 나타낸 지난 6개월전 조사때보다 선호도가 12%포인트나 감소했다.

또 패션 브랜드인 '토미 힐피거' 와 전자업체인 '소니' 가 19%로 공동 2위를 기록했으며 '아디다스' 가 13%, 게임기 메이커인 '닌텐도' 가 12%로 각각 4, 5위를 차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