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히트상품]대상농장 하이포크…차별화 전략 돼지고기 브랜드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축산전문기업인 대상농장의 하이포크는 '얼리지 않은 신선한 돼지고기' 란 차별화된 전략으로 돼지고기의 브랜드화에 성공했다.

실제로 브랜드 제품답게 완벽한 품질관리와 위생체계로 고급돈육이란 이미지를 구축했다.

그 덕에 값이 일반 돼지고기의 2배나 비싼데도 불구하고 날개돋힌듯 팔리고 있다.

현재 월평균 매출은 38억원선. 하이포크 출시 이후 지금까지 48개의 브랜드 돼지고기가 생겨났을 정도로 돼지고기 시장자체를 변화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한 것이 높이 평가됐다.

최근에는 일본국제식품전 참가등 해외판촉에도 나서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