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BS2, 방송시간 재개편…개편 한달만 시청률 탓인듯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6면

KBS2 - TV가 24일부터 저녁 프로그램 방송시간을 크게 바꾸는 등 개편을 실시한다.

지난달 정기개편이 있고 한달만에 다시 시간대를 전면 조정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KBS 김종건 TV편성주간은 "가을 개편으로 KBS.MBC.SBS의 단막극이 일제히 금요일밤 같은 시간에 나가게 되는 등 중복이 심하다는 시청자들의 지적을 받아들인 것" 이라고 시간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가을 개편 결과, KBS2가 특히 MBC에 매일 2~4% 정도 시청률 열세를 보인 것이 이번 개편의 가장 큰 이유로 보인다.

우선 '퍼즐특급' (월). '가요톱10' (수) 등 저녁7시5분 프로그램들이 6시45분부터로 20분 앞당겨진다.

그 뒤 저녁7시45분부터는 뉴스가 나가고 저녁6시35분에 방송되던 '마주보며 사랑하며' 가 밤8시부터 뉴스의 뒤를 잇는다.

'특종!비디오 저널' (월~금 밤9시15분) 이 '마주…' 가 끝난 밤8시25분부터이며 그 뒤는 '가족오락관' (수). '사랑의 리퀘스트' (금) 등 밤8시20분에 나가던 프로그램들이 차지한다.

프로그램 개별 이동도 있다.

단막극 '금요극장' (금 밤9시45분) 은 일요일 밤11시10분 '코미디 세상만사' 와 자리를 맞바꾼다.

금요일 '신세대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는 화요일 저녁6시45분으로 간다.

'신세대…' 에 자리를 빼앗긴 '열려라 코미디' 는 '파워TV 웃음과 행복사이' 로 이름과 구성을 바꾸어 월요일 밤8시50분에,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는 '신세대…' 의 저녁6시45분에 배치됐다.

권혁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