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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PPING] 밸런타인데이 선물용 초콜릿 멜라민 여파로 유럽산이 대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1면

올해 밸런타인데이에 유럽산 초콜릿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이마트의 '밸런타인데이 선물 축제’ 판매 행사에선 이전에 해마다 7~10%가량 나가던 중국산 초콜릿은 판매하지 않는다. 생산지가 중국이었던 스니커즈, 엠앤엠즈, 도브 등 20여 종 상품 중 스니커즈 2종, 엠앤엠즈 2종, 도브 4종 등 8개 상품은 미국산으로 전환하고, 전환이 어려운 상품은 판매하지 않는다. 지난해 9월 중국산 식품의 멜라민 파동 이후 여전히 남아 있는 중국산 먹거리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기 위함이다. 대신 벨기에·이탈리아·프랑스 등에서 직접 소싱(구매)한 유럽의 고급 초콜릿을 전 점포에서 판다.

이탈리아·벨기에 등 유럽 3개국 상무관이 추천하는 '명품 초콜릿 특선전’에서는 프랑스의 마르퀴즈 드 셰비뉴 초콜릿(210g)을 1만9500원에, 이탈리아의 다치 투명하트(9입)를 9500원에, 네덜란드의 반 고흐 기프트 초콜릿(204g)을 9680원에 판매한다. 이 제품들은 대부분 이전에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던 것들로 이번에 이마트 바이어가 현지에서 직접 구매, 일반적인 수입경로를 거친 것에 비해 20~30% 저렴한 수준이다.

온라인에서도 유럽 초콜릿의 인기가 높아졌다.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실시간 히트상품 코너인 '베스트 100’에 60개의 초콜릿, 사탕 관련 상품이 올라가 있는 가운데 이 중 23%에 달하는 14종이 유럽 초콜릿인 것으로 나타났다. DIY 제품을 제외한 완제품 초콜릿 23종 중에는 절반이 넘는 60%가 유럽산이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벨기에산 길리안 초콜릿으로 8개 상품이 인기 목록에 올라 있다. 이탈리아산 페레로로셰는 다섯 가지 상품이 올라 있으며, 벨기에산 트뤼플 초콜릿도 2종, 스페인 토라스 초콜릿도 1종 올라 있다. 옥션 식품 담당 고현실 팀장은 “예년에 비해 세련된 디자인의 유럽 초콜릿이 초강세”라며 “유럽 초콜릿 비중이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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