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동네>'불행한 조국의 임상노트' 한승헌 著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정치사건에 대한 비망록 ◇인권변호사 한승헌씨가 30여년간의 변호사 활동을 되돌아본'불행한 조국의 임상노트'를 냈다.험난했던 한국정치사 속에서 그가 변호했던 정치사건 내지 시국사범에 대한 비망록(備忘錄)을 담았다.일요신문사刊.7천5백원.

편집종합강좌 수강생 모집 ◇한국편집아카데미(원장 朴榮實)는 오는 30일 개강하는 제42기 편집종합강좌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대학졸업생과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5개월동안 편집기획.교정.교열.취재.디자인등 실무교육이 진행된다.수강료는 매달 30만원.02-269-1561.

첨단 경영이론.인생의 지혜 담아 ◇경영컨설턴트로 활약하는 홍병식 박사가 사례와 우화 중심으로 첨단 경영이론과 인생의 지혜를 간추린'홍박사의 5분 경영'을 냈다.동양의 심성인 정(情)과 서구의 합리주의를 접목하며“세상만사가 경영이고 인간이 모두 경영인”이라는 독특한 관점을 보여준다.21세기북스刊.전2권.각권 7천5백원.

꿈과 이상의 중요성 역설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든그로시 부시장으로 있는 정호영씨의 자전 에세이'아메리칸 드림'이 나왔다.지난 67년 도미(渡美),병아리 감별사등을 거치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인생 역정을 통해 꿈과 이상의 중요성을 역설한다.진흥刊.6천원.

미생물의 종류와 기원 조명 ◇경북대 이재열(미생물학)교수가 자연계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는 미생물의 세계를 풀이한'보이지 않는 권력자'를 출간했다.미생물의 기원과 종류,환경.질병.식생활과의 관계등 미생물의 전반적 내용을 조명했다.사이언스북스刊.7천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