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례 절차, 집례사와 상의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100% 환급 가능한 장례 서비스 상품 ‘효원VIP골드’를 출시해 화제가 된 바 있는 상조전문기업 ‘효원라이프상조’(www.hyowonlife.com)가 전문 집례사 제도를 도입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이는 약관 서비스 외에 1대1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장례 기간 중에는 물론 장례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과정을 돕는 제도다. 전문 집례사는 행사장에 상주하면서 작게는 문상객 접대 및 제상차림부터 시작해 화장장 또는 매장지까지 동반한다.

김상봉 효원라이프상조 대표는 “갑작스러운 일로 슬픔에 잠긴 상주와 유족들을 대신해 꼭 필요한 장례 절차뿐 아니라 내 가족처럼 장례를 관리하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특화된 장례 서비스를 제공해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우리 고유의 장례 문화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탤런트 이순재(사진)씨가 고문을 맡고 있는 효원라이프상조는 동부화재해상보험을 비롯해 관련 업체와의 꾸준한 제휴를 통해 서비스 영역을 넓혀 왔다.

한편 효원라이프상조 김상봉 대표는 시사 주간지 ‘뉴스매거진’이 선정한 ‘2008 인물대상’에서 사회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그동안 효원라이프상조가 남모르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온 결과다. 1644-16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