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문턱 낮아진 요트 “난 빌려서 탄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선상에서 해지는 수평선을 바라보며 기울이는 와인 한잔. 꿈 같은 얘기? No, 빌려쓰면 되는 얘기.

“요트 파티는 딴 세상 얘기인줄 알았죠. 마음만 먹으면 쉽게 빌려 쓸수 있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결혼기념일을 맞아 요트 렌탈을 이용한 주부 강윤희(33)씨. 바다위 낭만적인 선상 파티는 그녀에게 잊을 수 없는 결혼기념일을 선사했다.

일부 부유층의 호사로 여겨졌던 요트가 한층 가까이 왔다. 크루저급 요트는 보통 샤워실과 침실을 비롯해 비즈니스 미팅을 할 수 있는 회의실 등 부대공간이 갖춰져 있다. 가격은 십억원을 호가하고 유지관리비에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비용 탓에 꿈만 꿨다면 특별한 날 하루쯤은 빌려 써보는 것도 방법이다. 소정의 관리비를 내고 원하는 시간에 요트를 이용하는 렌탈 서비스가 인기다.

아주마린은 이탈리아 명품 요트 생산업체인 페레티 그룹으로부터 리바(Riva) 퍼싱(Pershing) 페레티요트(Ferretti Yachts)를 수입해 한강에서 요트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80만원을 지불하면 3시간 동안 10억원대 요트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비즈니스 미팅이나 낚시, 제트스키 등의 수상 레포츠를 즐기기 좋다.

인천에서 45피트급 선상파티용 요트를 렌탈하고 있는 펀코스트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연간 1000만원에 2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요트를 이용하면 기본 음료와 식사가 제공되고 선상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장비도 빌려준다. 와인 파티와 리무진 서비스도 가능하다.

김중수 펀코스트 지사장은 “콘도회원권을 구입하듯 요트렌탈 회원권을 구입해 특별한 날 가족모임이나 파티를 즐기는 고객이 많다”며 “최근에는 기업에서 사원들의 복지를 위해 회원권을 구입하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인포라인은 대부도에서 45피트와 55피트 크루저 요트를 운영하고 있다. 최초 회원가입 시 200만원(이후 연간 100만원)을 내고 골드회원이 되면 원하는 날짜에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크루저급 요트를 이용할 수 있다. 100만원대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면 서해안 바다를 가르며 1시간 여행 후에 입파도와 풍도섬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직접 낚은 고기를 즉석에서 맛보는 재미는 덤이다.

주요 요트 렌탈업체
아주마린 02-2112-9880 / www.aju-marine.co.kr
펀코스트 032-889-3404 / www.funcoast.co.kr
인포라인 032-613-3800

바다위의 낭만, 요트·크루즈여행 상품

숨겨진 작은 항구까지 정박
모두투어는 6성급 요트크루즈 윈드스타를 타고 서부지중해 일주를 하는 상품을 내놨다. 윈드스타는 대형 크루즈 선박들이 정박하지 못하는 숨겨진 작은 항구까지 정박할 수 있다. 또 선미에서 세일링, 윈드서핑, 카약, 스노클링, 등도 즐길 수 있어 허니무너들에게 인기다. 승객과 승무원 비율이 1.6:1이기 때문에 세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가격은 임시 특가 399만원이다. 문의 1588-6653 www.modetour.com

선상에서 즐기는 인공 파도타기
넥스투어가 동부 카리브해 일주 상품을 선보였다. 세계 최대 크루즈 프리덤호는 선상에서 즐기는 인공 파도타기 시설이 마련돼 있다. 밤에는 나이트클럽으로 변하는 실외 수영장,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는 H2O Zone 등에서 여유로운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플로리다 반도 끝에 있는 마이애미는 아열대성 기후의 세계적인 관광·휴양지다. 가격은 299만원. 문의 02-2222-6666 www.nextour.co.kr

바다위에 떠다니는 리조트
클럽메드가 지중해와 캐리비언의 아름다운 섬을 돌아보는 크루즈 상품을 마련했다. 고품격 크루즈 ‘클럽메드2’는 모리셔스 알비옹, 마라케쉬 르 리아드 리조트와 함께 클럽메드 최고 리조트로 분류된다. 클럽메드2는 휴가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다. 11개의 스위트룸은 큰 창문을 통해 바다를 바라 볼 수 있으며 디럭스룸은 안락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문의 02-3452-0123 www.clubmed.co.kr

매일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 제공
하나투어는 서부 지중해 코스타 크루즈 10일 상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코스타 크루즈를 이용해 패션의 도시 밀라노, 서부 지중해 휴양지를 한 번에 여행할 수 있다. 코스타 크루즈에서는 카지노, 뮤지컬, 코메디쇼 등 매일 다양한 이벤트와 테마 파티가 준비돼 있다. 선상에서 펼쳐지는 각종 선발대회에서는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가격은 359만원.(발코니 객실 기준) 문의 1566-4636 www.hanatour.com

JSHOP&beyond 김성욱 기자
사진 제공=아주마린, 모두투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