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뉴스>라이베리아 軍閥간 전투 재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라이베리아의 수도 몬로비아에서 휴전 열흘째인 29일 군벌세력간의 전투가 재개돼 밤늦게까지 총격전이 벌어졌다.
목격자들은 전투가 오후4시쯤(현지시간)박격포 소리와 함께 군(軍)기지 바클레이 병영에서 시작돼 시청으로 통하는 2개의 다리 근처에서도 일부 교전이 있었다고 말했다.시민들은 포격이 시작되자 외교단지인 맘바지대로 피신했으며 서아프리카 평화유지군들은 정찰을 강화하고 있다.
[몬로비아 AP.로이터=연합] ▒…이란은 걸프해의 남부 해안선을 따라 탄도 미사일 저장 기지로 추정되는 지하 터널들을 건설중이라고 미 관리가 29일 밝혔다.중동지역 군 작전에 관계된미 중부사령부 대변인은 이란이 많은 터널들을 파고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다는 신 문 보도를 확인했으나 터널 안에 미사일이 배치된 증거는 아직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란이 북한의 장거리 노동미사일을 사기 위해 벌였던 협상은 2개월 전 깨진 것으로 알려졌다.
[워싱턴 AP=연합] ***美,노동착취 경고라벨制 제안 ▒…미 하원의 한 위원회는 29일 개도국 생산자들이 자행하는 환경및 인권 침해에 대해 소비자들의 주의를 환기시킬 수 있는 「경고 라벨」을 상품에 부착하도록 촉구했다.
하원 민주정책위원회 조지 밀러(민주.캘리포니아주)의원은 노동.환경과 관련된 한 청문회에서 불법적인 유아 노동과 노동자 착취.환경 파괴 등을 막기 위한 라벨 제도를 제안했다.
[워싱턴 UPI=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