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1호 벨리댄서 안유진& 월드스타 질리나 공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에 최초로 벨리댄스를 보급한 안유진교수가 8월 15일,16일 양일간 월드벨리댄스스타 질리나와 워크샵&공연을 주최한다.


현재 국내 벨리댄스의 대가로 불려지는 안유진교수는 한국의 벨리댄스를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 "2008 BDUC"에서 세계최다 챔피언을 배출하였고 2008 제1회 서울 세계 벨리 댄스 대회를 개최해 10개국이상 출전, 참여하는 등 큰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세계최초로 벨리댄스 전공 4년제 학사과정(서울종합예술학교/광주여자대학교)의 무용학부를 신설하여 벨리댄스를 학문화하여 재원들의 발판이 되었다.

월드스타 질리나는 세계적 유명벨리댄서를 배출한 스승이며 현재 미국 벨리댄스를
이끌어가는 거장이다.
최고의 이집트 현대무용가상, 최고 교습 비디오상, 올해의 최고의 댄스 회사와 댄서상을 포함 IAMED와 가자 아카데미로부터 많은 상을 받았다.

다수의 TV 프로그램 출연뿐 아니라 성공에 힘입어 현재 5개의 언어로 제공되는 9개의 교육용 DVD를 공동생산하고 있다. 그녀는 또한 다수의 공연 DVD에도 등장한다.

수년간에 걸친 그녀의 전문적인 교습 경험을 통해 질리나는 모든 수준의 아티스트에 대한 댄스 교습 예술을 마스터해오고 있다. 그녀가 개인적인 교습을 하거나 700명으로 이루어진 그룹을 가르치거나, 그녀에게는 무대 안팎에서 사람과 통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오늘 날 가장 존경 받는 여러 스타들의 스승이다

국내외 벨리댄서라면 질리나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국제적 인지도가 대단한 무용수이다.

좀처럼 쉽지 않은 국제적인 벨리댄스 스타의 공연을 가까이서 볼 수 있게 마련한 이번 행사의 목적은 벨리 댄스의 저변 확대에 있으며 수 천명의 제자들의 기량, 경력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데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안유진교수가 제자들에게 월드스타 질리나와 한 무대에서 공연할 기회를 제공한다.

워크숍&공연상세정보
■ 행사명: 국내1호벨리댄서안유진&월드스타질리나공연
■ 주최: 사단법인 대한벨리댄스협회
■ 주관: 주식회사 밸리댄스코리아
■ 후원: 서울종합예술학교
■ 일자: 워크숍 2008년 8월 15일(금)
■ 공연: 2008년 8월 16일(토)
■ 장소: 압구정 예홀
■ TEL : 02) 3445-0059
■ 문의: www.bellykorea.com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 대한벨리댄스협회>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