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단신>윤범모씨 『미술기행』 펴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미술평론가 윤범모(尹凡牟.경원대교수)씨가 『페르시아의 초승달,실크로드 미술기행』(한길사刊)을 펴냈다.
동아갤러리가 주최한 제3차 실크로드 미술기행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 및 여행스케치와 글을 모아 엮은 것이다.김병종.박대성.김봉준.이왈종.신현중.이종구.강대철.이석주.이철량.홍성익.사석원.전창운.이영학씨등 화가들의 눈에 비친 페르시 아와 지중해지역의 풍물과 감상이 컬러 화보와 사진자료등과 함께 정리되어 있다.(02)547-5723~4.
◇한국현대조형작가회는 내년 1월3~14일까지 아르헨티나 국립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아르헨티나 국립미술관 주최로 열리는 이 전시에는 이광수.강수미.고영진씨등 회원 51명의 회화.조각.설치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02)914-8269.
***사진기자회 스포츠사진展 ◇한국사진기자회(회장 金周晩)스포츠분과는 「한국축구의 어제와 오늘」을 주제로 제2회 스포츠사진전을 26일 오후3시 무역센터에 있는 현대아트갤러리에서 개막한다. 스포츠전문 사진기자들이 땀흘려 취재한 장면들을 모은 전시로 83년5월8일 아시아에서 처음 탄생된 프로축구 개막전을 비롯,한국축구사의 중요장면을 「월드컵」「남북축구」「국제경기」「프로축구」등 4부로 나누어 전시한다.31일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