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입단 박명환 3억원에 계약-사상 최고액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한국시리즈에서도 3점이내로 완투할 자신이 있다.』 최고대우에 어울리는 당찬 입단 소감이다.우완정통파 박명환(충암고3)이프로야구 역대최고 대우로 OB베어스와 입단 계약했다.박명환은 1일 오전 OB와 계약금 3억원,연봉 2,000만원의 조건으로정식 입단 계약했다.종전까지는 지난해 심재학(LG).김재걸(삼성)이 기록했던 2억3,000만원(연봉포함)이 최고기록.
김선우(휘문고3.고려대 진학예정)와 함께 고교랭킹 1,2위를다투는 박명환은 185㎝.83㎏의 체격으로 최고구속 145㎞의빠른 공과 낙차 큰 커브를 구사한다.특히 이번 시즌 OB투수들이 재미를 봤던 몸쪽 공을 잘 던진다.
박명환은 입단소감에서 『대학(고려대)에 진학하고픈 마음도 있었으나 어차피 프로선수로 성공하려면 일찍 들어오는게 낫다고 판단했다.내년시즌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하는게 기본목표다.선발에만합류하면 12승정도는 할 수 있다고 본다』며 강 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김인식 OB베어스감독은 『봉황기때 투구모습을 본 적이 있다.
빠른 공과 커브의 배합이 김상진을 연상케 했다.웨이트 트레이닝에 주력해 하체를 보완하면 스피드가 더 나올 것으로 본다』며 기대를 보였다.
◇신상명세▶생년월일=77년6월7일▶신장.체중=185㎝.83㎏▶출신교=청구국-충암중-충암고▶종교=기독교▶혈액형=B형▶올해성적=6승1패,방어율 1.28▶좋아하는 선수=박철순(OB)▶투구스타일이 비슷한 선수=김상진(OB)▶달고 싶은 등 번호=2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