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이화여대 교원교육 80주년 기념행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이화여대 사범대학(학장 李恩和)과 이화여대교우회(회장 金麗玉.무학여고교장)공동주최 이화여대교원교육 80주년 기념행사가 24일 오후 이화여대 김영의연주홀에서 열렸다.
이화여대는 1915년 서울정동 이화학당에 유치원사범과를 설치,한국 교육사상 최초로 사립학교 교사교육을 시작해 46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하면서 사범대학을 개설했다.이 대학은 80년동안 1만6,000여명의 교원을 배출했으며 현재 해마다 사범계 700여명,교직과정 이수자 400여명씩을 배출하고있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과 다과회,2부 기념학술대회순으로 진행됐다.특히 1부 기념식에서는 李榮德 정신문화연구원장과 金長淑정무2장관의 축사에 이어 특별초대손님으로 동문으로는 유일하게 여성교육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安承淑 강원평창교육 장이 소개돼 갈채를 받았다.또 기념학술대회에서는 「교원교육의 발전 방향 모색」을 주제로 李敦熙 한국교육개발원장.李圭煥 이화여대명예교수의주제발표와 盧宗喜 한양대교수.全成連 고려대교수.郭泳宇 전북대교수,朴鍾倫.白明姬 이화여대교수등이 참가해 토론회를 펼쳤다.
이 자리에는 尹厚淨 총장.鄭義淑 이사장.李千洙 교육부차관을 비롯해 朱寧姬 이화여대동창회장.鄭世華 한국여성개발원장.鄭範模 한림대총장.金宗西 한국지역사회학교중앙협의회장.黃應淵 한국고등교육연수원장.李연淑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金泰蓮 이화 여대교육대학원장.宋玉子 서울영란여상교장.金貞玉 동구여상이사장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배유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