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2008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중앙일보

입력

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은 5월 15일 한국능률협회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주관하는 ‘ 2008 글로벌스탠다드 경영대상’에서 ‘사회책임경영부문 大賞’과 ‘최고경영자賞’을 수상 했다

부산은행은 지역특성에 맞는 특화된 사회공헌활동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경영의 실천, 고객감동경영과 직원만족을 위한 경영혁신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부산은행 이장호은행장은 사회책임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사회책임경영과 경영혁신을 주도적으로 실천하여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부산은행은 지난 2003년 4월 전국 금융권 최초로 사회공헌 전담부서인 “지역사회공헌부”를 신설하여 전 임직원이 매주 릴레이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한편, 지역발전, 사회복지, 문화예술체육, 학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2007년에는 “부산은행 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하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부산은행의 문화재보존을 위한 금정산 북문 및 장대복원사업, 출산장려를 위한 셋째자녀 금반지 증정, 소외된 이웃과 시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공연’, 도서관 문화센터화 사업 등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은 지역사회와 시민, 고객으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은 국제적으로 널리 표준화(ISO 등)되고 시스템화된 테마별 경영기반을 구축하고, 실행하며, 성과지표 관리를 함으로써 얻어진 조직의 특성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도로 사회적 책임 및 혁신활동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이다.

조인스닷컴 김진경(joins.com)

문 의: 부산은행 지역사회공헌부 이용현 부부장(051-669-89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