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여성들의 뉴 라이프스타일! Skinny Bitch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뉴욕 타임스, 미국 아마존, 반스앤노블 베스트셀러 1위!

《스키니 비치》는 지난 2005년, 미국과 영국에서 출간되어 25만 부 이상 팔렸다. 팝스타 빅토리아 베컴이 LA의 명품 매장에서 《스키니 비치》를 들고 있는 사진이 언론에 공개되자 ‘스키니 비치’ 신드롬이라 할 만한 현상이 일어났다. 제시카 알바, 린제이 로한 등 유명 연예인들이 이 책을 집어 들었고 할리우드의 톱스타들을 비롯한 스타일리스트들의 필독서가 되었다.

S라인을 향한 여성의 욕망은 끝이 없다. 《스키니 비치》는 ‘말라깽이 여자’를 뜻하는 속어이자, 날씬하고 건강한 매력을 지닌 여성을 일컫는 말로, 막무가내식 다이어트에 찌든 여성들에게 따끔한 일침을 날리고 올바른 식단과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자기계발서다.

살을 빼기 위해 쫄쫄 굶을 필요도 없고, 헬스클럽에 가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낼 필요도 없다면? 전직 모델이었던 두 저자들의 말은, 힘든 다이어트에 지친 여성들의 마음을 솔깃하게 한다.
‘스키니 비치식 다이어트’는, 날씬해지고 싶으면 먼저 몸이 건강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도, 이건 먹지 마라, 저건 하지 마라 등의 금기를 늘어놓으며 무조건 따르라고 하지 않는다.
독자들은, 담담히 또는 직설적으로 쓰여진 글 속에서, 그 동안 아무 생각 없이 먹었던 음식들에 뜨끔해 하고, 생각지도 못했던 음식들의 진실에 분개한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먹어야 할 것과 먹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 올바른 판단 기준을 세우게 된다.

저자들은, 자신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나 자신뿐임을 강조한다. 나를 위해 머리를 굴리고 엉덩이를 움직이는 것. 그것이 ‘스키니 비치’의 시작이라고 전하고 있다.

* 지은이: 로리 프리드먼∙킴 바누인
* 옮긴이: 최수희
* 분야: 비소설
* 면수: 232쪽
* 가격: 11,000원
* 발행일: 2008년 4월 10일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