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통신 겨울나기 정보서비스-김장.레저등 다양한 메뉴등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이번 겨울을 천리안.하이텔등 PC통신으로 색다르게 보내면 어떨까. 데이콤(사장 孫益壽)의 천리안은 홈쇼핑.여행정보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매년 겨울이 되면 주부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중 하나가 김장.
천리안의 농수산정보를 이용하면 배추.무.고추등 각종 김장재료를싼 값에 구입할 수 있다.또 젓갈류와 같은 특산물을 온라인으로구입할 수 있는 주문서비스를 이용하면 집까지 배달도 해준다.
가장 인기있는 겨울스포츠인 스키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PC통신은 좋은 길잡이가 된다.스키를 처음 타보는 초보자라도 장비구입 요령부터 스키타는 법까지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겨울휴가를 알차게 보내고 싶은 사람은 한국관광공사의 「관광명소」,농협의「내고향쉼터」,수협의「섬따라 파도따라」등을 이용하면 좋다.이밖에도 부동액 점검요령등 겨울철 자동차관리 정보나 서울대.연세대 병원등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도 유익하 다.
한국PC통신(사장 金槿洙)의 하이텔도 각종 여행정보나 스키정보등을 제공하고 있다.또 주문.예약을 이용하면 농수산물이나 각종 겨울생활용품을 주문할 수 있고 스키장 예약이나 항공권예약도가능하다.
나우콤(대표 姜昌勳)의 나우누리에서도▲등산.낚시.여행에 관한「정보광장」▲스키구입부터 스키강좌.스키장 안내를 해주는 「스키저널」등을 제공하고 있다.
〈李炯敎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