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을 현실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내년도 직장인의 최고 관심사’에 자기계발, 능력개발이 전체의 1위로 꼽힐 만큼 치열한 경쟁 시장인 현대사회에서는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부하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실무를 바탕으로 이론을 연마하기 위해 학업을 시작하거나, 평생직장보다 평생직업을 찾고자 제 2의 학업을 시작하고, 자신의 열정을 현실화하려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2001년 3월, 세종사이버대학교를 비롯한 9개 사이버대학이 공식 출범하며 원격대학교육 시대를 연 지 7년여의 시간이 지났다. 사이버대학교는 자신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는 새로운 학위뿐 아니라 인맥을 넓힐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국회에서 고등교육법으로의 이관이 결정되어 평생학습과 고등교육이 결합된 최적의 학습기관으로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는 e러닝을 기반으로 하여 기존 대학교육의 ‘틈새시장’으로 인식되며 그 활용이 점차 늘어가는 추세로, 자기계발 열풍이 불고 있는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학생들이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졸업할 때, 한층 업그레이드 된 능력과 학위뿐 아니라 사회에서 공인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는 많은 학생들은 이미 직장에 재직중인 셀러던트로 좀 더 전문적인 자격증 취득이나 이직을 하기 위한 지식 습득 등의 이유로 진학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위해, 올 3월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제 5대 총장으로 취임한 이병화 총장은 모든 재학생들이 다양한 커리큘럼과 자격증 연계과정을 통해 하나 이상의 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위 그 이상의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실용적인 학문과 학생을 위한 편의 서비스 제공, 학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장학혜택 등 이를 충실히 이루어 나가고 있다.
올해부터는 중국의 명문대학인 산동대학교, 화중사범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중국대학의 학위 모두 취득 가능한 2+2 복수학위제와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졸업하고 중국으로 대학원 진학을 할 수 있는 4+2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복단대학교, 대외경제무역대학교 등에서는 방학 등을 이용한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국제적인 인재로서의 밑거름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입시의 장학생들에게는 하계어학연수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중국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으며, 국제표준으로 채택된 와이브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2008학년도 입학생들에게 학기 중 KT의 와이브로 모뎀 및 일정기간의 사용료를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할 수 있는 U-캠퍼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에는 올해 상담심리학과, 중국언어문화학과, 문화예술학과를 신설했다. 이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실천적 전문학과를 신설함으로써,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세계화에 발맞추어가는 전문가를 양성함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그 중 상담심리학과는 심리학계에서 저명한 학자인 황상민 교수를 자문교수로 두어 실질적인 상담 능력을 겸비한 상담심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긍정적인 사회 발달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문화예술학과의 경우는 미술 경매사부터 엔터테인먼트 기획까지 아우르는 디지털환경과 문화산업을 리드할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교육콘텐츠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최우수 평가까지 받은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강의콘텐츠는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대만에 수출이 되기도 했으며, 이러한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한 삼성전자, KT, KBS, 유한킴벌리, 포스코, 신세계, 대한항공, 대명레저, 인터컨티넨탈호텔,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대우조선해양, 아주그룹 등 국내 유수기업과 교육협약을 맺고 사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오는 12월 26일(수)까지 2008학년도 신ㆍ편입생을 모집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www.sjcu.ac.kr / 총장 이병화)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지원 가능하며, 모집전형에는 일반전형, 특별전형, 산업체전형, 군인전형, 시간제 등으로 선발을 하며, 군인전형은 입학금 30만원 면제와 매 학기 수업료 50%의 장학혜택, 산업체전형은 입학금 20만원 감면과 매 학기 수업료 30~50%의 장학혜택, 특별전형은 입학금 20만원의 감면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이번 신ㆍ편입학생 중 입학성적 우수자에게는 해외연수의 특전이 주어지기 때문에 지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학교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오프라인에서 학생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영화시사회,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활동에 대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는데, 뒤늦게 학업에 시작해 마음의 여유가 없는 학생들에게 학교 측의 이러한 배려는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05년에 이어 2007년 교육부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KT와의 정보화 사업과 와이브로 환경지원을 통한 학사운영과 교육시스템 등 사이버대학교 최고수준의 교육콘텐츠와 서비스를 자부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이병화 총장은 “우수한 교수진과 이에 걸맞은 교육콘텐츠, 그리고 다양한 학생 서비스를 갖춘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사이버대학교 진학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입학 문의: 세종사이버대학교 02-2204-8000, apply@sjcu.ac.kr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