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파이낸셜파일>무자격운전자도 「認知」땐 보상해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앞으로 운전자가 무자격 운전자였다 하더라도 보험회사가 보험가입때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면 사고에 대해 보상을 해줘야 한다. 보험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는 2종 보통운전면허를 가진 사람이1종 운전면허를 가져야 운전할 수 있는 12인승 차량을 몰다가사고가 난 경우의 보상여부를 둘러싼 분쟁에 대해 이같이 판정했다. 분쟁조정위원회는 또 차량을 도난당하고 관할파출소에 신고한뒤 분실신고 법정시한인 30일이 지나 새차로 보상을 받은 경우나중에 잃어버린 차를 다시 찾더라도 보상금을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고 판정했다.
삼성생명.대한생명.대한교육보험등 국내 생명보험사들이 교육보험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내년에 사용할 95학년도 학자금을 다음달 1일부터 앞당겨 지급한다.
학자금을 미리 받고자 하는 교육보험 가입자들은 보험증권과 주민등록증.도장을 가지고 가입 보험사 창구에 신청서를 내면 창구에서 곧바로 학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도 지급받을 수있다. ***▒ 평화銀 「은행과 기업문화」 특강 평화은행은 30일 오후6시30분부터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에서 「은행과 기업문화」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
***▒ 세무민원서류 PC서비스 확대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지않고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개인용컴퓨터(PC)통신을 이용해 세무민원서류의 서식을 제공받는 PC통신 서비스가 다음달부터 대폭 확대된다.
국세청은 지난 9월부터 8개 서식을 시범실시한 이 서비스가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받자 내년부터 부가세 과세특례 포기 신고서.법인 합병 신고서.분납 신청서등 1백82개종의 민원서식을 추가로 서비스하기로 했다.
민원인들이 PC통신을 이용해 받아볼 수 있는 민원서식은 모두1백90개로 늘어나게 됐으며 민원서식의 양식이 커 PC통신 이용이 불가능한 16개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서식 모두가 포함되게됐다. ***▒ 국민카드 할부무이자 특별판매 국민카드는 12월2일부터 31일까지 인천 동아씨티백화점과 계약을 맺고 국민카드회원을 위한 할부무이자 특별판매를 실시한다.국민카드를 소지한 회원들은 이 기간중에 이 백화점에서 5만원이상 상품을 구입할 때는 별도의 수수료없이 3~6 개월까지 할부 무이자로 살수 있다. ***▒ 현대綜金 FRCD 6천만弗 발행 현대종합금융은 29일 홍콩에서 미화(美貨) 6천만달러의 외화예금증서(FRCD)발행계약을 체결했다.
이 FRCD는 만기 5년으로 외환은행의 홍콩 현지법인과 영국의 스탠더드차타드은행외 5개 은행이 주간사를 맡았다.현대종금은이 자금을 국내 기업의 시설투자 지원을 위한 리스및 외화대출 자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