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광고도멀티미디어시대 바로크가구 제품안내 CD롬제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멀티미디어가 국내 상품광고의 영역에까지 침투했다.
컴퓨터그래픽 전문회사인 미디어메이저(대표 鄭慶鉉)는 최근 국내에서 처음으로 바로크가구 제품안내 카탈로그를 CD-롬 타이틀로 제작해 선보였다.
〈사진〉 ㈜바로크가구의 전국매장에서 소비자가 카탈로그 대신 컴퓨터를 통해 편리하게 제품을 살펴보는 것을 돕기 위해 제작된이 CD-롬 타이틀은 가구제품을 촬영한 슬라이드 1백컷을 다양한 효과를 넣어 재편집한 것.
메뉴방식으로 구성된 이 CD-롬 타이틀은 「터치스크린」기능까지 갖춰 매장에 마련될 컴퓨터화면에 나타난 침실.거실.식탁.소품가구중 관심있는 제품을 택해 손으로 누르면 동(動)화상으로 제품이 소개된다.
침실메뉴에 들어있는 채색가구를 선택하면 소비자가 제품을 향해다가가는 느낌으로 구석구석을 확대해 살펴보는 한편 제품의 특성과 기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분위기 있는 배경음악과 함께 이어진다. TV에서 자주 접하던 광고들을 컴퓨터를 통해 보는 것도 색다르다.
〈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