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2008학년도 상반기 신ㆍ편입생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00년 11월에 국내 최초로 온라인 대학으로 인가 받고, 2007 교육부인적자원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사이버대학으로 선정된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김수지)는 2007년 12월 1일(토) ~ 12월 28일(금)까지 13개 학과에서 신ㆍ편입생을 모집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 심리상담계열(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 IT계열(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 경상계열(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 사회과학계열(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 인간복지계열(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등 총 13개 학과에서 2,800여 명의 신입생과 편입생을 뽑는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 2학년 편입학은 대학 또는 전문대에서 35학점 이상, 3학년은 70학점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서 작성은 2007년 12월 1일(토) ~ 12월 28일(금)까지 서울사이버대학 홈페이지(www.iscu.ac.kr)에서 직접 할 수 있다. 고교졸업자와 동등 학력 이상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입생 선발은 지원자의 지원 동기와 학업계획, 장래계획 등을 담은 소개서를 평가하는 것으로 이뤄진다. 지원자는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한 뒤 고교 졸업증명서와 반명함판 사진 등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서울 강북구 미아3동 193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부여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가족 2인 이상이 재학할 경우 입학 첫 학기부터 가족장학금 혜택을 부여하는데, 현재 가족들이 함께 수업을 받는 재학생 수가 300 여명 이상이다. 또한 직업군인은 자비취학추천서를 제출하면 입학과 함께 50%의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별 전형으로 지원하는 전업주부, 직장인, 개인사업자, 농어촌 거주자, 장애인, 실업계고등학교 졸업자(신입학)에게는 입학 첫 학기에 특별전형 장학금 20만원의 수업료 감면혜택이 주어진다.

2008년도 상반기 모집에는 2개의 신설학과가 주목을 끈다.
가족상담학과는 현대 가족 문화가 와해되는 현상이 극심한 가운데 가족상담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그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가족상담 전문가가 되기 위해 청소년 상담사, 가족상담사 2급, 가족 치료사 1급 등의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을 이수하여 자격 시험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군경상담학과는 현재 군부대와 경찰서에서 군 장병 및 장교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 상담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런 현실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보다 전문화된 심리상담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학과에서는 청소년 상담사, 군경상담사, 사회복지사 2급, 상담심리사 등의 자격을 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물론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가진 일반인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김수지(金秀智) 총장은 이화여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2004년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에 편입하여 2006년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얻은 바 있다. 사이버대학에서 공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김 총장은 첨단정보화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활발한 국제적 교류를 통해 사람을 섬기며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아우러지는 디지로그의 균형감각을 소유한 인재를 육성하는 새로운 차원의 교육공동체로 업그레이드(Up-Grade)하는 데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www.iscu.ac.kr)를 참조하면 된다.

* 입학문의: 02-944-5000 / www.iscu.ac.kr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