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융Plaza] 하나대투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하나대투증권은 싱가포르에 헤지펀드만 전문적으로 운용하는 합작 법인을 설립하고 다음달 3일 한국 시장에 투자하는 헤지펀드로 구성된 펀드오브헤지펀드, ‘HFG Korea 1호 Fund’를 출시한다. 한국 시장에 투자하는 대표적 헤지펀드 중 운용 성과가 우수하고 변동성이 낮은 펀드를 엄선해 운용할 예정이다. 분산 투자를 통해 안정적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운용할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PB 서비스인 Fn아너스클럽 회원 및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종합부동산세 신고 대행 서비스를 이달 말까지 접수해 실시한다. 종합부동산세는 세대별로 6억원을 초과하는 건물, 3억원을 초과하는 나대지 등에 부과되는 세금으로 정부 발표에 따르면 2007년 종합부동산세 신고 대상 인원은 50만여 명(법인 포함)으로 전년 대비 48% 정도 증가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교보증권은 23일 주식워런트증권(ELW) 19개 종목을 추가로 상장한다. 포스코·한국전력·기업은행·LG화학·LG필립스LCD·삼성전자·대한항공 등을 기초자산으로 한다. 유동성공급(LP)은 매쿼리증권이 담당한다.

◆KB자산운용은 프라이빗뱅킹(PB) 전용으로 판매되던 ‘KB베트남포커스혼합형펀드’를 국민은행 일반 지점을 통해서도 판매키로 했다. 상장 주식이나 거래소 상장이 확정된 국영기업 등 베트남의 우량 기업에만 투자해 유동성을 높였고, 아시아 시장에 17년 이상 투자를 지속한 싱가포르 테마섹 자회사 풀러턴펀드운용이 위탁 운용을 맡는다.

◆경기도 용인 양지 파인리조트가 골프장과 직영 콘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특별회원을 모집한다. 주중에 양지파인(27홀) 골프장을 정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키장과 직영·체인 콘도도 정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다. 입회금은 개인 4500만원, 법인 9000만원이다. 02-554-0037.

◆서울 은평구 지하철 3, 6호선 환승역인 불광역 인근에 상가 팜스퀘어가 분양 중이다. 지하 8~지상 16층 규모로 백화점식으로 운영된다. 킴스클럽·2001아울렛이 입점해 있다. 9개 상영관을 갖춘 CGV영화관도 있다. 은평뉴타운·삼송택지지구에서 가깝다. 02-350-74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