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오디오>아큐페이즈파워/프리앰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트리오의 핵심 멤버들이 모여서 소수정예의 고품질 오디오 사운드만을 목표로 끊임없이 정진해온 아큐페이즈는 오늘날에는 하이엔드 오디오의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수여해도 전혀 부족하지 않을만한 일본사운드의 아성을 구축하는데 성공한 것이다 .
아큐페이즈 프리앰프「C280V」는 아큐페이즈의 간판 기종이자일본오디오 전체의 얼굴이라고도 할 수 있는 고음질 프리앰프로 이미 수년전 발매돼 세계 각국의 격찬을 받아오고 있는 모델이다. 입력단별로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는 차폐증폭단 구조와 합리적인 회로배치등 프리앰프의 이상적인 구조를 십분 달성하고 있는 C280V는 歐美의 그 어떤 최고급 프리앰프와 비교해도 손색이전혀 없을만한 성능과 음질을 자랑한다.
한편 아큐페이즈의 최신 모델로 등장하고 있는「A100」파워앰프는 아큐페이즈가 가장 자신하는 고출력 파워앰프 분야의 회심작이라 할 대형 모델이다.
8Ω 부하에서 정격출력 100W의 순 A급 증폭을 수행하는 모노블록 파워앰프인 A100은 우선 외장에서부터 기존 아큐페이즈의 전형적인 틀을 뛰어넘어선 디자인으로 돼 있다.
보다 서구화된 전면 패널 디자인에 좌.우측 측면으로 파워단의방열판을 드러내놓고 있는 몸체,그리고 보다 농염한 울림을 쏟아내는 사운드에 이르기까지 채널당 57㎏에 달하는 육중한 무게만큼이나 중후한 음질을 겸비하고 있다.
아큐페이즈는 브랜드 이름 자체가「정확한 위상」(ACCURATE PHASE)을 뜻하듯「왜곡없는 완벽한 음의 재생」에 최대 역점을 두어왔다.
앰프 분야에서 이같은 엄정한 목표로 일관해온 브랜드는 아마도최고급 오디오 분야의 선두주자「스레숄드」정도일 것이다.
아큐페이즈는 C280V프리앰프와 견줄 수 있고,곧바로 조합될수 있는 A100 포닉 파워앰프를 성공적으로 출시함으로써 드디어 아큐페이즈 사운드의 궁극적 목표를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점에서 아큐페이즈 C280V와 A100의 조합에서들을 수 있는 사운드는 현재 인간이 창조할 수 있는 최상의 영역에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