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융Plaza] 신영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0면

◆신영증권은 18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판매한다. 삼성전자와 삼성카드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은 6개월마다 중간평가일에 두 종목의 주가가 모두 기준주가의 90%(6개월), 85%(1년), 80%(18개월), 75%(만기) 이상인 경우 연 14%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한다. 만기까지 40% 넘게 하락한 적 없으면 만기에 원금과 연 10%의 수익을 지급한다.

◆우리투자증권은 인도의 우량한 기업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미래에셋인디아디스커버리주식형펀드’를 판매한다. 은행, 자본재 관련 기업, IT서비스, 에너지, 유틸리티, 통신 등 분야에서 저평가돼 있으면서 성장 가능성이나 재무구조 등의 펀더멘털이 좋은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대신증권은 국내외 펀드 및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주가연계증권(ELS), 환매조건부채권(RP)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온라인에서 손쉽게 매매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부자펀드몰’의 문을 연다. 수수료를 낮춘 총보수 1% 미만의 온라인 전용펀드 10종을 판매한다.

◆현대증권은 ‘신영차이나밸류주식형펀드’를 판매한다. 신영투신이 중국 대형운용사인 CICC와 제휴해 홍콩에 상장된 중국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다. 가치투자·장기투자를 원칙으로 한다. CICC가 아시아(일본 제외) 최대 IPO주간사로서 이를 통해 홍콩 시장에 상장하는 공모주에 투자함으로써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