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유통정보사업단 신설-수협중앙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수협중앙회는 22일 수산물의 생산및 가격동향 등 각종 유통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분석.관리하기 위한 유통정보사업단(단장 田中浩)을 신설했다.신설된 유통정보사업단은 전국 지역별로 수산물 생산및 가격추이,조업현황과 어황전망 등을 조사 하고 재고량과 수입물량 등을 종합 분석해 이를 토대로 수산물의 중.장기 수요를 예측,수협의 시장개입 여부를 가리는 지표를 제공하게 된다. 사무실은 이달말까지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내에 설치돼 8월초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종근당(대표 李章漢)은 22일 반월제2공장에 연면적 1백85평,건평 62평의 산업폐기물 소각로를 준공해 가동에 들어갔다.
종근당 본사와 반월공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자체 처리하게 될이 소각로는 7억7천8백여만원을 들여 첨단 자동 화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소각 용량은 생활쓰레기.廢합성수지.폐의약품등 고체폐기물의 경우 시간당 3백36㎏,적출물.폐액.폐유 등 액체폐기물은 시간당2백14㎏으로 연간 3천9백60t을 처리할 수 있다.
***농촌에 양수기 3백대 기증 조선맥주의 朴文德사장은 지난21일 가뭄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돕기 위해 중앙가뭄대책상황본부를 방문하고 양수기 3백대(1억원어치)를 기증했다.
***㈜태평양박물관 소장품展 부산의 太和쇼핑(회장 金政太)은오는 26일부터 8월7일까지 본관8층 원앙홀에서 ㈜태평양박물관소장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한국여성의 멋 5천년」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 전시회에는선사시대부터 여성들이 사용해온 화장용구.장신구.茶具 등 9백여점이 전시된다.
***서울사무소 숭인동 이전 미원그룹계열의 ㈜베스트푸드미원(대표 金命煥)은 23일 서울 여의도 미원빌딩 18층에 있던 서울사무소를 종로구 숭인동 1433으로 이전한다.새 전화번호는(233)8631~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