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가이드]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야구장 무료입장 행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4면

◆대전 갤러리아백화점은 30일 대전시민들을 위해 야구장 무료입장 행사를 연다고 26일 발표했다. 한화이글스의 우승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이날 오후 2시 대전시 중구 부사동 한밭야구장에서 열리며 일반석 1만석이 무료로 개방된다. 행사는 팬사인회, 사인볼과 야구방망이 증정식 등으로 진행된다. 백화점 측은 또시민들에게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1만원 이상 물품을 구매하면 생필품을 받을 수 있는 생필품 증정권을 나눠줄 예정이다.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재배가 쉽고 수량도 많은 신품종 느타리버섯 ‘청산’을 개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농업기술원은 지난해 농가 시험재배 과청산은 배양일 수가 22일로 일반 느타리버섯 27일에 비해 짧고, 수확량도 3.3㎡ 당 38㎏으로 일반 품종보다 12% 많다고 밝혔다. 또 병해충에 강하고 습기가 많은 조건에서도 잘 자란다고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은 2008년 권역 별로 시범 재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북부지방산림청은 29일 강원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백운산 자연휴양림에서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생태 숲 체험! 2007 숲 속 웰빙걷기대회’를 연다고 26일 발표했다. 걷기대회에는 1000여명의 시민이 참가해 해발 1200m의 생태 숲에 삼나무와 편백나무 등 천연림이 펼쳐진 휴양림 내 아름다운 순환 숲 길 11㎞를 걷게 된다. 이 코스는 (재)대한걷기연맹에서 공인 제1호 ‘건강 숲 길’ 로 지정돼 이날 기념비 제막식을 한다.

 
 ◆강원도 산림개발연구원은 28일부터 나흘간 도립화목원 내 산림박물관 광장에서 ‘우리 들꽃 전시회’를 연다. 춘천우리꽃사랑모임회와 공동으로 마련한 전시회에는 석부작 목부작 분화 등 우리 들꽃 250점과 솟대, 야생화 사진 등이 선보인다.

◆대전시는 다음달 말 문을 여는 대전문화산업진흥원 원장과 경영기획부장 등 직원 11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원장 1명,경영기획·문화기술·영상사업 부장 각 1명과 일반직원 7명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