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정>홍석하,조용필,전봉훈,최진실,박찬종,정인욱,정병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洪錫夏 월간『사람과 山』발행인은 4일 오후7시 대한출판문화회관에서 고지도 연구가 이우형씨를 초빙,「백두대간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우리땅 산줄기의 원상회복을 위한 강연회를 갖는다.
◇조용필씨(가수)가 유엔에 의해 아시아권 최고의 가수로 선정돼 세계정상의 가수들과 함께 세계교육문화기금 마련을 위한 슈퍼콘서트 무대에 오른다.
유네스코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 5월21~23일 일본(奈良)공연을 시작으로 멕시코(95년).이집트(96년)쿠바(97년).이란(98년).인도(99년).중국(2000년)등 7년간 계속되는 금세기 최고의 콘서트.
첫 행사인 일본공연에 참가하는 조용필은 미야코 하루미.엘튼 존.조지 마이클.믹재거(이상 출연확정),휘트니 휴스턴.머라이어캐리.데이비드 보위.스팅.파바로티.필 콜린스.폴 사이먼.브라이언 애덤스(섭외중)등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田明雲의사 유해 봉환 ◇田奉勳 田明雲義士기념사업회장은 1908년 친일파 미국인 스티븐스를 샌프란시스코에서 저격한 애국지사 田明雲의사의 유해를 오는 4월8일 국립묘지로 봉환하기로확정하고 봉환준비위원단을 3월말 田의사의 묘소가 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파견한다.
***放送사상 최고출연료 ◇최진실양(탤런트)이 방송사상 최고의 개런티인 3억원을 받았다.
최진실은 SBS-TV가『일과 사랑』의 후속으로 4월초부터 방송할 예정인 새 주말연속극(제목 미정.1백회)에 1회에 3백만원씩 받기로 하고 2일 계약을 체결했다.
지금까지 최고출연료는 이덕화.황신혜가 받은 1회에 2백만원이었다. ***금융노조 세미나 강연 ◇朴燦鍾 신정당대표는 4일 오후2시 청평소재 한록리조트에서 열리는 「전국금융노조 대표자 정책세미나」에서「정치의 고품질화와 국가경쟁력강화」라는 제목으로특강.또 5일 오후 2시30분 롯데호텔(명동)2층 에메랄드룸에서「KTP(kore a Think Pool)」초청으로 「한국정치의 전망」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장학재단 첫이사회 ◇鄭寅旭 江原産業 명예회장은 최근 사재50억원을 희사,재단법인 강원산업 장학재단(기본재산 15억원)과 재단법인 강원산업 복지재단(기본재산 35억원)을 설립하고1일 서울코리아나 호텔에서 첫 이사회를 개최했다.
***봄베이大와 결연추진 ◇丁炳烋 조선대총장은 7일부터 13일까지 인도 봄베이大를 방문, 조선대와 체결한 자매결연에 관한구체적 사항을 논의한다.
***자연보호協 회장에 ◇韓灝鮮 농협중앙회장이 최근 사단법인자연보호중앙협의회 제9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서울신문 고문위촉 ◇宋貞淑 前보사부장관이 과거 근무했던서울신문 비상임논설위원겸 고문으로 위촉됐다.
***93한국녹색인에 뽑혀 ◇崔基哲 어린이 녹색학교 교장(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장)은 최근 녹색신문사가 뽑은「93 한국 녹색인」으로 선정됐다.崔교장은 지난해 한강살리기시민운동연합 총괄 지도위원으로 한강대탐사에 참여,발원지에서 하구까지 전구간 탐사를 통해 자문역 을 맡는등 하천보존활동을 계속해왔다.
***적십자회비 모금운동 ◇姜英勳 대한적십자사 총재는 인도주의 사업기금 조성을 위해 2백50억원을 목표로 한 금년도 적십자회비 모금운동을 3월5일까지 벌인다.
***한국난민연맹 총재에 ◇權世羅 한국언론인선교회 회장은 2일 한국난민총연맹(舊한국난민협회)신임총재로 선임됐다.한국난민총연맹은 1950년부터 월남한 피난민들을 상대로 난민구제사업을 해왔다. ***납치진상조사차 訪美 ◇趙淳昇 국회의원(민주)은 金大中선생 살해미수 납치사건진상조사와 韓美 21세기 위원회의에참석차 3일 미국으로 출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