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안 실명제 상담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가정의 안방이나 사무실에서 금융실명제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고 상담까지 할수 있는 서비스가 마련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데이콤은 정부의 금융실명제 전격실시에 따른 국민의 궁금증을해소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재무부의 협조를 얻어 최근 이 서비스를 마련,개설했다.
데이콤의 종합정보통신망인「천리안」을 통해「금융실명제 안내및 상담」이라는 제목으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에는 크게 금융실명제 해설.문답자료.상담등이 있다.
▲해설=금융실명제 실시의 기본방향.주요내용.관련대책.긴급재정명령과 기존법률과의 주요 차이점 등을 자세히 설명해준다.
또 금융실명거래및 비밀보장에 관한 긴급재정 경제명령.지역별 금융실명제 안내센터〈도표〉소개 등이 포함돼 있다.
▲문답자료=실명제 실시에 따라 일상생활에서 흔히 부닥치게 되는 문제에 대해 문답식으로 설명해주고 있다.그 내용은 실명거래실시의 의미.실명거래 대상.실명확인 방법.실명거래 방법.비실명금융자산의 실명전환.금융거래의 비밀보장.고객인출 및 채권거래 내용통보 등이다.
▲상담=궁금한 사항.알고 싶은 내용을 천리안 센터에 입력하면상담사례에 대한 설명을 의뢰자에게 전자우편으로 회신해준다.
▲이용법=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천리안 가입자로 초기화면중「11.증권/금융/부동산」을 선택한 뒤「23.금융실명제 안내및 상담」으로 들어가면 된다.이용료는 분당 25원이다.
〈李起俊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