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족에게 불어오는 봄바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시족들이 바쁜 3월의 중순이다. 2월부터 이어져 3월 초까지는 아이들 졸업과 입학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면, 본격적으로 봄의 기운을 느끼는 3월 말부터는 남쪽부터 피어나는 개나리 꽃처럼 미시족들은 변신을 꿈꾼다.

따뜻한 봄을 시샘한 듯 3월에 눈이 내리고 그래서인지 화사한 봄을 기다리는 마음이 한층 바빠지는 올해, 그 동안 미뤘던 미용치료와 봄을 위한 메이크업에 자신 있게 도전하기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봄철 화사한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하얀 치아

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는 매년 반복되는 파스텔 톤의 봄 메이크업과 더불어 복고적 스타일과 미래지향적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대세이다. 단순히 사랑스러운 파스텔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전체적으로 펄감이 강화되어 그간 청순함만을 강조했던 봄 메이크업에 화려함을 더한 것을 느낄 수 있다.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잘 소화하는 데는 기본이 정돈되고 우유빛이 나는 뽀얀 피부이다. 아무리 비싼 화장품이라 해도 얼굴에 뾰루지가 나고 각질이 있다면 그 가치를 드러내기 힘들 것 이다. 또는 환하게 웃을 때 보이는 앞니가 검거나 누렇다면 어떨까. “미녀는 괴로워” 영화 이후 김아중의 완벽한 몸매만큼이나,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 하였고, “강혜정 교정”이란 말이 생길 정도로 연예인들의 치아미백 및 치아교정과 같은 심미치과치료는 또 하나의 미용 트렌드가 되고 있다. 또한 이젠 연예인을 넘어 봄바람에 기분 좋은 외출을 하고 싶은 미시족에게도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는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항목에 들어있다.

특히 미시족들이 더욱 관심을 갖는 심미치과치료는 앞니성형과 치아미백이다. 앞니성형은 치아 사이에 간격이 있거나, 아주 경미하게 회전된 치아 혹은 치아가 변색된 경우 등에 시술이 가능한데, 급속교정이라 불릴 정도로 단시간에 치료가 가능한 라미네이트, 올세라믹 치료가 그 대표적인 시술이다. 이 치료는 심미보철 분야로 치아표면만 얇게 삭제하여 치아손상이 적고 본래 치아의 외형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어 많이 시술되고 있다. 이에 네모치과병원 최용석원장은 “심미보철 치료가 유행이라고, 예뻐진다고 해서 무턱대고 시술하면 안 되는데 이는 한번 삭제된 치아는 되살릴 수 없기 때문에 치아삭제를 최소화 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한다.

치아미백은 치아변색의 원인물질을 산화, 분해시켜 깨끗한 이미지를 더해주는 인기 치료법이다. 이는 크게 자가미백과 전문가미백으로 나뉘어지는데 자가미백은 본인의 치아에 맞는 틀을 제작, 미백제를 충전하여 치아에 장시간 끼우는 방법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다. 이에 고농도의 전문가미백과 함께 병행하였을 때 가장 효과가 큰 것으로 조사되는데, 전문가미백은 직접 치과에 가서 받는 시술로 고농도의 치료제가 투여되기 때문에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야 한다. 치아미백 시 너무 빨리 하려고 서두르다 보면 치아시림, 잇몸시림 등의 증상으로 괴로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이 또한 전문병원의 안내를 따라야 할 것이다.

화이트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하얀 치아를 갖고 싶다면 평상시 관리도 중요한데, 커피보다는 케라틴 성분이 들어있는 녹차를 마시는 것이 치석생성억제 및 구취예방에도 좋을 뿐 아니라, 충치의 원인이 되는 충치균 발육을 억제해 주므로 좋은 방법이다. 이외 하루 세 번 섭취 후 양치하기, 치실 사용습관 기르기가 중요한데 이는 치아표면을 누렇게 만들고 잇몸병을 발생시키는 치석을 효과적으로 제거, 관리하기 위해서 이다. 치실은 먼저 30cm정도로 치실을 자른 후 20cm정도가 자유롭게 남도록 양손의 중지에 감아, 상악의 경우 검지와 엄지를 사용하고, 하악의 경우 두 검지를 사용하여 전후 방향으로 운동시키면서 조심스럽게 치아 접촉 부위를 통과시키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치간 칫솔, 치실만 잘 사용해도 치아와 잇몸 건강 및 구취에서 해방될 수 있다.

봄바람에 거칠어진 피부에 충분한 보습 필요

특히, 봄철에는 건조한 날씨와 바람으로 인해 피부에는 충분한 보습과 휴식이 필요하며, 따뜻한 날씨로 인해 피지분비가 많아져 수분이 아닌 지나친 유분 공급에만 신경 쓰면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므로 이 때 주의해야 한다.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홍성제사장은 “이러한 때 수분을 유지 및 영양 공급을 위해 일주일에 2~3회 수분팩을 해 주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 보습제와 수분화장품을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봄철 홈케어 방법인데,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 및 평소 물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이라고 말한다.

특히, 고운세상의 하이드라인텐시브마스크는 2006년 5월부터 아시아나 항공의 LA, 런던, 프랑크푸르트. 시드니, 샌프란시스코 등을 여행하는 장거리 노선 승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다.

도움말 : 네모치과병원 최용석원장 (02-564-5956~7 www.nemodent.com)
고운세상코스메틱 홍성제사장(02-556-1485 www.gwssmall.co.kr)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