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efing] STX에너지, 타이거오일 인수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3면

STX에너지, 타이거오일 인수

STX그룹 계열 STX에너지는 타이거오일 지분 218만4000여주(94.64%)를 36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석유제품 도.소매를 하고 탱크 터미널을 운영하는 타이거오일을 인수해 에너지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설명.

'아파트 모델 선발대회' 개최

'꿈에그린'아파트 브랜드의 한화건설은 기존 모델인 탤런트 김현주를 대신할 일반인 모델을 뽑는 선발대회를 연다. 20일까지 회사 홈페이지(www.dream-green.com)에 지원서를 내면 된다. 만 25~35세의 한국인 여성이면 응모할 수 있다. 1등은 1000만원 상금도 받는다.

새 목걸이 '코퍼 네크리스' 출시

오스트리아의 크리스털 전문 액세서리 브랜드인 스와로브스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여자용 목걸이 신제품 '코퍼 네크리스(사진)'를 출시했다. 목걸이 디자인은 영원함과 화합을 상징하는 원에서 따왔고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도 힌트를 얻었다는 설명. 33만1000원.

새한 워크아웃 내년 말까지 연장

새한의 워크아웃 기간이 6월 말까지에서 내년 말까지로 연장됐다. 이 회사 채권단은 작년 말부터 추진한 회사 매각작업이 무산됨에 따라 워크아웃 마감 일정을 늦췄다고 13일 밝혔다. 2000년 워크아웃에 들어간 뒤 7592억원의 자구 실적을 냈다는 설명.

올림푸스한국, 고객대상 이벤트

올림푸스한국은 올림푸스의 디지털카메라 브랜드 '뮤'와 함께 하는'거짓말 같은 변신'행사를 다음달 8일까지 홈페이지(www.olympus.co.kr)에서 진행한다. 해외여행권 등 다양한 상품이 걸렸다.

GS건설 7억불 규모 플랜트 공사 수주

GS건설은 오만 국영 석유회사 산하 살랄라 메탄올사가 발주한 7억2100만달러 규모의 메탄올 플랜트 공사를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공사는 오만 무스카트 남서쪽 1000km 지점에 있는 살랄라 지역 안에 천연가스를 원료로 메탄올을 제조하는 공장을 건설하는 것으로, GS건설은 설계.시공.시운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달 착공해 2010년 2월 제품의 본격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