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시작하는 미네소타대학 정규입학과정

중앙일보

입력

경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1년 동안의 과정을 마치면 미국 미네소타주립대 크룩스톤캠퍼스(University of Minnesota Crookston)로 SAT 및 TOEFL 성적과 관계없이 편입할 수 있는 ‘경원대-UMC 유학Track’ 프로그램에 참여할 입학생을 작년에 이어 2007년도에도 모집한다.

이미 40여명의 학생이 2006년에 국내(경원대학교)에서 1학년 과정을 마치고 지난 1월 3일 미국으로 출국하여 UMC 본교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

지원자격은 고교졸업(예정)자 및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로서, 미국 비자 발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PBT 방식의 TOEFL 시험인 ITP시험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며, 입학 정원은 80명이다.

입학 후에는 1년 동안 경원대에서 교양강좌 6과목(18학점)과 UMC의 ESL(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되며 교양강좌의 학점은 UMC에서 모두 인정되므로 미국에서는 3년 정도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설명회는 1월 31일(수) 오후 3시 강남 섬유센터, 2월 7일(수) 오후 3시 경원대학교에서 열리며 참석 사전예약은 홈페이지(http://umc.joins.com)를 통해 접수받는다.

모집기간은 1월 31일부터 2월 9일까지이며, 입학시험은 2월 15일 오전 10시부터 경원대학교에서 진행된다.

미네소타주립대학교(http://umn.edu)는 세계대학순위 산정에서 보통 30위권에 위치하는 세계적인 명문대학으로서 Twincity를 비롯하여 5개의 지역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다.

일정 학점과 성적을 얻은 학생들은 어떤 지역 캠퍼스에서 수업을 들어도 좋을 만큼 캠퍼스간 교류가 활성화되어 있다.

2005년에 개교 100주년을 맞은 UMC는 크룩스톤(Crookston)에 위치한 지역캠퍼스로 US News 선정 top public art 학교로 경영학, 회계학, 컴퓨터공학, 자연자원관리학, 정보관리학 분야의 학과들이 해마다 상위 랭킹을 지키고 있는 명문대학교이다.

진학관련 문의사항 : 031-750-5036(~9)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