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검색1위' 팬 선물에 감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MC몽이 팬들로부터 '인터넷 검색어 1위'라는 독특한 선물을 받았다.

20일 오전부터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 톱10에는 'MC몽 미니홈피'와 'MC몽' '신동현' 등 MC몽과 관련된 단어가 3개나 올라있다. 'MC몽 미니홈피'는 한 때 실시간 검색어와 실시간 뉴스 순위, 실시간 지식인 검색순위에서 동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별한 이슈도 없이 MC몽과 관련한 단어가 3개씩이나 검색어 순위에 오른 이유는 바로 팬들이 일제히 'MC몽'을 검색했기 때문이다. MC몽 팬들의 일제 검색으로 검색어 순위가 순식간에 치솟자 일반 네티즌들도 'MC몽에게 무슨 일이 있나' 싶은 생각에 미니홈피 등을 검색하면서 MC몽 관련 단어의 검색어 순위는 20일 내내 상위권을 지키게 됐다.

팬들이 이같은 깜짝 선물을 하게 된 이유는 20일이 바로 MC몽이 태어난지 꼭 1만일이 되는 것. 팬들은 팬 커뮤니티에서 MC몽 생후 1만일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논의하던 중 이 같은 일을 벌이게 됐다.

20일 0시에 시작된 팬들의 검색행렬로 검색어 순위 1위라는 기쁨을 맛본 MC몽은 영문을 몰라 어리둥절해 하며 소속사에 문의했고, 소속사 측은 팬클럽을 통해 진상을 알게 됐다.

MC몽은 기쁜 마음에 자신의 미니홈피에 글을 올리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일 끝나고 집에 들어와 인터넷을 하는 순간 깜짝 놀랐습니다. 'MC몽 만일'(1萬日) 검색어 1위 ㅜㅜ. 당신들 자꾸 날행복하게 해주네. 당신들을 위해 전 해줄게 없어 미안해요'

<스타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