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 퇴근 후 '데이 스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휴양지에서의 스파? 물론 피로를 풀기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겐 부담스러운 일. 최근,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을 이용해 마치 휴양지에 와 있는 듯한 여유를 맛볼 수 있는 데이스파가 인기다.

▣ 쥴리크 ‘미니 쥴리크 트리트먼트’

점심시간을 이용해 15분, 30분 동안의 간단한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어 더 유명해진 곳이다.

유정은 씨가 받은 프로그램은 15년 경력의 테라피스트 윤은자 씨의 손마시지로 시작되는 쥴리크의 전신 보디 트리트먼트. 직접 기른 유기농 식물을 원료로 한 아로마오일이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고, 뻐근한 목과 어깨부분, 부은 다리의 피로를 확실하게 풀어준다.

피부 타입에 맞는 아로마테라피 오일을 사용해 몸과 마음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포인트. 이날 사용된 오일은 민트향이 나는 버시 아니카 오일! 아로마테라피 전신 마사지가 끝나면, 페퍼민트 차를 마시며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진정시킨다.

▶소요시간 40분 ▶가격 8만원 ▶문의 02-777-3630

▣ 바디샵 웰빙 스파 ‘아로마테라피 풋 스파’

명동과 이대 바디샵 매장 2층에 자리잡은 ‘바디샵 웰빙 스파’. 족욕과 풋 케어로 이뤄지는 ‘아로마테라피 풋 스파’는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이다.

천연 아로마 오일로 피부에 침전된 노폐물과 불순물들을 제거하고, 심신의 스트레스까지 없애주어 릴랙싱과 에너자이징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먼저, 페퍼민트 풋 소크를 풀어 10분 정도 족욕을 한 뒤, 마사지 베드에서 지압봉을 이용한 발바닥 마사지를 받게 된다.

테라피스트 한은영 씨는 “지압봉으로 자극하는 곳이 아프다는 것은, 분명 그 부분에 연결되어 있는 신체 기관의 건강상태가 안 좋다는 증거예요.” 라고 말한다. 지압봉 마사지가 끝나면, 발과 다리 전체에 펌프 마사지를 하고 마무리한다.

▶소요시간 40분 ▶가격 4만원 ▶문의 02-776-2350

▣에스테라 ‘약술 황토 전신팩’

환경오염, 식생활 변화, 스트레스 등으로 생긴 피부 트러블과 비만을 토털 관리해주는 에스테라.

천연황토에 인체에 결핍된 음이온 미네랄을 보충시킨 황토에 약재를 섞어 만든 독특한 ‘약술 황토팩’이 이곳의 인기 트리트먼트이다. “이것을 몸 전체에 바르고 원적외선 바이오 효과에 의해 땀을 흘리게 되면, 체내 독소와 노폐물이 제거되어 피부가 깨끗해지는 것은 물론, 몸이 몰라보게 가벼워진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전통 약술 황토 전문가 이평선 씨의 말이다. 먼저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운 뒤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다. 발효시킨 황토팩을 적당한 두께로 바른 뒤 랩으로 감싸 땀을 충분히 배출시킨다. 1~2회만 사용해도 금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에스테라에서 특별히 만든 수세미 스킨을 발라 마무리한다.

▶소요시간 40분~1시간 ▶가격 20만원 ▶문의 02-3443-2365

▣ 클라란스 인스티튜트 ‘슬리밍 & 데톡시파잉 트리트먼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3층에 자리한 클라란스 인스티튜트는 완벽한 토털 웰빙을 추구한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특유의 향과 레드 & 화이트 인테리어만으로도 편안한 여유를 느낄 수 있다.

15분 전 간단한 일대일 상담을 받은 뒤, 개개인의 고민과 신체 트러블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트리트먼트를 받게 된다. 조진희 씨에게 적극 추천한 프로그램은 날씬한 보디 실루엣을 만들어주는 트리트먼트로, 피부 신진 대사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독소를 제거한다.

1인 1실로 된 방에서 먼저 샤워를 마친 뒤, 일체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손의 강약조절만으로 마사지를 받게 된다. 부드러운 조명과 에센셜 오일의 향 등이 오감을 만족시켜 스르륵 잠이 들 정도.

▶소요시간 1시간 15분 ▶가격 15만원 ▶문의 02-569-5850

▣ 끌로에 ‘아시아롬 & 밴드 요법’

끌로에의 데이스파의 경우 특정 트리트먼트를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테라피스트와의 상담 후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는 케어를 받게 된다.

그린티 오일과 아로마 솔트를 넣은 욕조에서 10분 정도 반신욕을 한 뒤, 아시아롬 케어를 시작한다.

부위별로 다른 오일을 사용해 뒷다리에서 등, 앞다리에서 배, 두피 순으로 가벼운 림프 마사지를 한다.

경락선을 만져 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금세 가뿐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사용한 아로마오일은 6시간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몸에 흡수되므로 케어 후 6~8시간 안에 되도록 샤워를 하지 말 것.

집중적인 셀룰라이트 효과와 독소배출 효과를 원한다면? 스킨케어 원장 김현정 씨는 셀룰라이트 오일과 머드에 담근 밴드를 원하는 부위에 감아 15분 동안 열처리해주는 ‘밴드 요법’을 권한다.

▶소요시간 평균 1시간 ▶가격 15만원선 ▶문의 02-512-5790

자료제공 : 코스모폴리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