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CCNA 국제자격증 취득 안내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는 CCNA(시스코 인증 네트워크 전문가) 국제자격증 취득 안내 특강을 오는 5월 18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CCNA 국제자격증은 컴퓨터 네트워크 분야에서 급변하는 현장에 발맞춰,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중 하나다. IT 산업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필수적인 자격증이며, CCNA 취득을 위해서는 네트워크 설계, 구축, 유지 관리, 보안 등의 분야의 역량이 요구된다.

이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CCNA 국제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과 일반인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을 통해 CCNA 국제자격증 시험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함께, 실전 시험 대비를 위한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강을 진행하는 소프트웨어공학과 이형숙 교수는 "CCNA 국가자격증 시험의 주요 주제를 다루는 강연과 함께, 실제 시험과 유사한 모의시험을 통해 자신의 수준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개념과 실무 경험을 갖추기 위한 학습 전략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진행할 예정으로, 응시자들의 합격률을 높이는 데 특강을 적극 활용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전문성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과 AI-SW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의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에서는 정보처리기사, 빅데이터분석기사, 정보통신기사, SW테스트전문가, AWS국제자격증, CCNA, OCJAP, ISTQB 등의 다양한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학과 교과 과정에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SW와 AI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이해와활용, No-Code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파이썬 기반의 ChatGPT API활용 서비스 구현, 대화형 AI모델 핸들링, 백엔드 웹 개발(Spiring) 교과목 등 AI모델 개발 기술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재학생들에게 전문 IT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용 강의와 모의시험, 실습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AI-SW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개발 전문가 양성 교육 과정도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재학생은 “소프트웨어공학과의 이러한 노력은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IT 기업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어, 학생들의 미래 진로를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2024학년도 가을학기 모집은 오는 6월 1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