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LSA 김소라 대리,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중앙일보

입력

2024년 장애인 고용촉진대회에서 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산동부지사의 김소라 대리.

2024년 장애인 고용촉진대회에서 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산동부지사의 김소라 대리.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산동부지사 김소라 대리가 ‘2024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장애인고용촉진대회는 올해로 34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장애인을 고용한 사업주 및 장애를 극복하고 산업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장애인 노동자와 업무유공자 등 장애인 고용촉진에 기여한 자를 적극 발굴하여 포상한다.

김소라 대리는 중증 지체장애를 극복하고 국내 유일의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인 KoELSA에 입사하여 적극적인 업무 수행으로 조직의 발전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김 대리는 세계적 의수족 기업인 오서의 국내 최초 전자의수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교육부 제작 장애 인식개선 공익광고 출연, 체육분야 재능기부 등 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 대리는 “장애인에게도 동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 준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주어진 업무수행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도 더욱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