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숏폼 대잔치 공모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숏폼 대잔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숏폼 대잔치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1일부터 11월12일까지다. 수상자 발표는 11월23일이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가 가능하다. 또한 개인이 아닌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장르에는 제한이 없으며 숏폼 콘텐츠면 출전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후 11월 12일까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1팀에 100만원, 최우수상 2팀에 50만원 등 상금이 수여되며, 상장도 함께 수여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에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력 있는 숏폼 콘텐츠 제작과 신인 크리에이터 발굴의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산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다.

또,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제고를 돕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