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어른들의 BTS, 임영웅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임영웅 첫 정규 ‘아임 히어로’ 콘셉트 포토. [사진 물고기뮤직]

임영웅 첫 정규 ‘아임 히어로’ 콘셉트 포토. [사진 물고기뮤직]

“아들 딸들의 ‘피땀눈물’”
지난 7일 오후 8시 온라인 예매 사이트 예스24에서 진행된 ‘2022 임영웅 전국투어콘서트-아임히어로(IM HERO)’ 서울 공연(8월 12~14일) 티켓 예매를 위해 전국 효자 효녀들이 PC방으로 몰려들었다. 최대 81만 트래픽을 기록하며 체조경기장의 4만5000석 좌석이 순식간에 동났다. 티켓팅에 동참한 임영웅 본인도 “이 정도면 도전 자체가 효도”라며 55만명이 대기 중인 예매창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했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8월 14일 서울 마지막 공연을 티빙(TVING)에서 온라인 중계한다. 2020년 ‘미스터트롯’ 우승 이후 ‘임영웅 신드롬’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연말 KBS에서 단독쇼를 열더니 올해엔 첫 정규 ‘아임 히어로’로 114만2727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등에 이어 상반기 음반판매량 톱7을 차지했다. 그러니 이제는 알아야 할 임영웅 문제 7개.

[나는야 K팝 상식왕]

임영웅의 고향은 어디일까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임영웅의 데뷔곡은?

정답 : 1번 미워요( 임영웅은 2016년 디지털 싱글 ‘미워요’로 데뷔하고 오는 8월 8일 데뷔 6주년을 맞는다. )

Q2 : 임영웅이 출연한 프로그램이 아닌 것은?

정답 : 3번 국민가수( 임영웅은 2015년 ‘전국 노래자랑’ 포천 편에서 ‘일소일소 일노일노’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미스터트롯’ 우승을 거머쥐었고, ‘유 퀴즈 온더 블록’에선 인생역전 스토리를 들려줬다. )

Q3 : 임영웅의 고향은?

정답 : 4번 포천( 임영웅은 포천 소흘읍 송우리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송우초등학교를 다녔다. 2019년 포천시 홍보대사에 위촉돼 활동했다. )

Q4 : 임영웅 팬의 상징색은?

정답 : 1번 하늘색( 임영웅의 팬덤 영웅시대를 상징하는 색깔은 하늘색이다. )

Q5 : 임영웅 팬클럽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정답 : 4번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는 전국구로 활동하며 지역마다 소모임이 따로 있다. )

Q6 : 정규 1집 ‘아임 히어로’(IM HERO)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정답 : 1번 트로트 장르만 12트랙을 담았다.( 임영웅은 “한 장르에만 국한된 가수가 아니라, 다채로운 장르를 어색함 없이 들려드릴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며 발라드, 댄스, 트로트, 재즈 등 여러 시도를 담았다. )

Q7 : 임영웅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정답 : 4번 소문난 ‘축덕’(축구 팬)이다.( 임영웅은 물고기뮤직 소속으로, 첫 정규 '아임 히어로'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어린시절 유리병에 다친 부위는 왼쪽 뺨이다. 굉장한 축구 매니아로 알려져 있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