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빌보드까지 진출한 '맏내', 트와이스 나연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K엔터

K엔터’ 외 더 많은 상품도 함께 구독해보세요.

도 함께 구독하시겠어요?

솔로 데뷔하는 트와이스 나연이 지난달 24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솔로 미니 1집 '아이엔 나연'(I'M NAYEO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뉴시스

솔로 데뷔하는 트와이스 나연이 지난달 24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솔로 미니 1집 '아이엔 나연'(I'M NAYEO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뉴시스

데뷔 7년 만에 솔로로 데뷔한 걸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K팝의 새역사를 쓰고 있다. 지난달 24일 발매된 나연의 솔로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이 3일(현지시간)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7위에 올랐다. K팝 솔로 가수가 빌보드 앨범 차트 1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나연은 중학교 3학년 때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거쳐 5년의 기다림 끝에 데뷔했다. 트와이스의 리드보컬로서 ‘치어 업’(CHEER UP), ‘티티’(TT), ‘팬시’(FANCY) 등 히트곡의 도입부를 맡아 팀의 ‘1번 타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멤버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하며 ‘맏내’(맏언니+막내)라는 독특한 별명까지 보유했다. 첫 솔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해낸 나연 문제 7개.

[나는야 K팝 상식왕]

트와이스 나연의 별명이 아닌 것은?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나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1번 트와이스에서 리더를 맡고 있다( 나연은 1995년생으로 트와이스에서 가장 나이가 많다. 지난달 24일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냈다. 2010년 JYP에 입사해 5년 만에 데뷔했다. 트와이스의 리더는 지효다. )

Q2 : 나연의 솔로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2번 앨범 전곡을 직접 작사했다( 앨범에 수록된 7곡 중 나연이 작사에 참여한 노래는 2곡이다. )

Q3 : 나연의 별명이 아닌 것은?

정답 : 4번 모구리( 모구리는 트와이스 멤버 모모의 별명이다. 맏내(가장 나이가 많지만 행동이 막내 같다고 해서 생긴 별명), 나봉쓰(멤버들이 나연을 부를 때 쓰는 별명), 토끼여왕(나연이 토끼를 닮아서 붙은 별명) )

Q4 : 나연이 트와이스에서 맡고 있는 역할은?

정답 : 3번 리드보컬( 나연은 트와이스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

Q5 : 다음 트와이스 곡 중 나연이 도입부를 맡지 않은 노래는?

정답 : 3번 라이키( 나연은 트와이스 노래 대부분의 도입부를 맡고 있다. 그러나 2017년 발매된 ‘라이키’의 도입부는 일본인 멤버 사나가 불렀다. )

Q6 : 나연이 트와이스로 데뷔하게 된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정답 : 1번 식스틴( 나연은 2015년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트와이스로 데뷔했다. )

Q7 : 다음 중 나연과 같은 소속사가 아닌 사람은?

정답 : 3번 윈터( 윈터는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로 소속은 SM엔터테인먼트다. 나연과 준호(투피엠), 현진(스트레이 키즈), 유나(있지)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

문제 중 문제 정답!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