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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시즌 합병, 국내 최대 OTT 탄생…이용자 560만명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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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케이티시즌 제공]

[티빙·케이티시즌 제공]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티빙과 케이티시즌이 합병한다. 합산 이용자가 560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OTT 서비스의 탄생이다.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티빙은 이사회를 통해 KT의 OTT 케이티시즌을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합병 결정에 따라 시즌은 티빙으로 합병되고, 케이티시즌의 100% 지분을 보유한 KT스튜디오지니가 합병법인 지분을 취득해 3대 주주 지위를 확보할 예정이다. 합병 기일은 오는 12월 1일이다.

이번 합병은 티빙 독립 출범 이후 처음 이뤄지는 M&A로 양사는 콘텐츠 경쟁력과 OTT, 통신 결합 등 시너지를 통해 OTT시장에서 영향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양지을 티빙 대표는 “티빙과 케이티시즌의 만남은 최근 글로벌에서 위상이 강화된 K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OTT 생태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라며 “양사의 콘텐츠 제작 인프라와 통신 기술력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NO.1 K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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