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laza] 와인나라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4면

◆한글과컴퓨터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에 웹용 오피스 프로그램 '씽크프리'를 제공하는 업무제휴를 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컴은 웹에서 문서나 도표를 작성하는 씽크프리 제공료로 NHN으로부터 3년간 30억원을 받게 된다. NHN은 연내 웹 오피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금강제화는 16일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한 특별 할인행사를 한다. 아웃도어 신발 버팔로는 17일부터 26일까지, 스포츠 신발 멀티숍 스프리스는 16일부터 나흘간 20% 싸게 판다. 수험표를 지참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부엌가구 한샘 키친바흐는 다음달 31일까지 서울 논현동과 목동 직매장에서 도자기 업체 광주요와 함께 '명품 테이블 세팅전'을 연다. 매장을 방문해 키친바흐 제품 설계 및 상담을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올다' 면기 세트를 준다. 02-590-3406.

◆동원그룹이 운영하는 동원육영재단은 내년 2월 12일까지 '전국 가족사랑 글짓기 대회' 작품을 공모한다.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족 사랑'을 주제로 쓴 산문.수필.기행문 등을 홈페이지(www.dwel.or.kr)를 통해 받는다. 당선작은 3월에 발표하며, 상금은 고교 장원 1000만원, 초.중등 장원이 각각 500만원이다.

◆캐나다의 기업성과 관리지원 소프트웨어 업체 코그노스는 한국 내 기업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 지사를 설립한다고 12일 밝혔다. 초대 지사장은 윤재영(46)씨가 맡았다.

◆한국암웨이는 프리미엄 녹차 '라임트리 유기농 보성 산녹차'를 내놨다. 전남 보성에서 3년간 유기 재배한 녹차를 재료로 써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 보성 작설차, 보성 가루 산녹차 등 4종으로 가격은 3000~1만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