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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네이버, 중소기업‧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 협약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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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네이버 협약식. 코바코 제공.

코바코 네이버 협약식. 코바코 제공.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이백만)와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23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돕기 위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양 사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르면 두 회사는 비대면 트렌드로 급부상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인프라와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코바코는 참여 기업들의 방송 진행을 위해 방송 기획부터 사후 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하고, 일대일 라이브커머스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상품 홍보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관련 광고·마케팅·교육 등을 지원한다.

이날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네이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경영 위기 극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코바코·네이버 착한 라이브커머스’ 제도를 통해 1회당 1시간 방송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코바코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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