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모들을 위한 뉴스, 헬로!페어런츠를 배달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2면

비가 와도 걱정, 눈이 와도 걱정, 해가 떠도 걱정인 게 부모 마음. 그 걱정 많은 부모 마음 시원하게 해줄 부모 뉴스, 헬로!페어런츠가 여러분 곁을 찾아갑니다. 중앙일보 헬로!페어런츠(www.joongang.co.kr/parenting)에서 풍성한 부모 뉴스를 만나보세요.

헬로!페어런츠를 배달합니다. 그래픽=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co.kr

헬로!페어런츠를 배달합니다. 그래픽=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co.kr

“숙제했니?”는 이제 그만, 오밥뉴스

오늘 아침 아이와 함께 한 밥상머리에서 나눈 대화는 “숙제했니”였다고요? 부모가 먼저 읽고 아이에게 전해주는 다양한 밥상머리 뉴스로 아이와의 대화를 풍성하게 만들어드리겠습니다.
고민 많은 부모님들의 길잡이도 되겠습니다. ‘수학을 왜 공부해야 하느냐’고 묻는 아이에게 뭐라고 답하면 좋을까요? 세계적인 수학자 김민형 고등과학원 수학난제센터 석학교수(영국 워릭대 교수)은 이렇게 조언합니다. “수학을 왜 공부해야 하는지를 묻는 아이에게 수학을 그럼 얼마만큼 공부해야 하겠느냐”고 되물어보라고요. 아이가 스스로 자신이 왜 공부해야 하는지를 찾도록, 부모가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오밥뉴스는 중앙일보 홈페이지에서만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구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초등학생 딸아이를 둔 엄마는 오늘도 고민합니다. 아이가 잘못을 하면, 훈육을 한다 하더라도 ‘잘못했어요’란 말을 하지 않는다네요. 자기 주장이 강한 아이라 그렇다고 보기에는 걱정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아이에겐 어떤 조언이 필요할까요?
매주 화요일 영상으로 만나보는 '괜찮아,부모상담소'를 통해 신의진 연대 소아정신과 교수가 부모님들의 고민거리를 덜어드리겠습니다. 부모 상담 사연 신청은 헬로!페어런츠 마파클럽 게시판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이번 주말 뭘할까? 아이랑고(GO)

일기 쓰기 숙제를 하는데 ‘마트에 다녀왔다’만 쓴다고요? 아이랑 이번 주말 뭘할까 고민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소년중앙이 준비했습니다. 아이들과 가볼 곳, 아이와 함께 읽을 책까지 풍성한 뉴스를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두 차례에 걸쳐 배달합니다. 중앙일보 회원이라면 구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도심 속 즐기는 아찔한 고공 체험 활동, 휠체어나 유모차도 쉽게 들어갈 수 있는 서울대공원 무장애 정원까지 전국 곳곳, 아이들이 함박웃음 지을 만한 곳들을 소개합니다.

관련기사

알찬 정보 한가득, 부모탐구생활 &Think English

놀이터에서 뛰어놀던 아이 입이 한가득 나왔습니다. “주식통장이 뭐냐”는 겁니다. 옆집 친구는 주식통장으로 돈을 벌어 게임기를 샀다는 자랑을 들은 겁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건강한 부(富)의 사다리를 만들어주는 첫걸음, 경제교육을 부모탐구생활과 함께 시작해보세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에 NH투자증권 베테랑 전문가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국내 최고의 영어신문인 코리아 중앙데일리에서 엄선한 영어뉴스도 함께 보세요. 아이와 부모가 함께 공부하는 시사영어를 배달해 드립니다. 영어신문으로 온 가족이 공부할 수 있는 ‘Think English’. 쌓이는 시사상식은 덤입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