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동안 꿈꾸는 그대 속부터 젊어져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나이가 들어갈수록, 특히 30대 중반을 겪어본 사람은 안다. 마사지 숍도 찾아가 관리도 받아 보고 값비싼 화장품도 쓰며 나름대로의 관리를 해보지만 누구도 나를 20대로 봐주는 사람은 없다. 혹여 나이보다 10년 이하로 봐준 이가 있다면, 그에게 빌려준 돈은 받지 말아야 할 정도로 고마운 일이며 믿기지 않는 일이다. 세월을 거스를 순 없는 법. 탄력을 잃고 늘어지는 피부와 주름은 어쩔 도리가 없다. 그래도 10년만 젊어보이는 방법은 없을까.

주름개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 가운데 피부과에서도 어려 보이는 얼굴을 위한 절개 시술법이 1~2년 전 등장, 입소문을 타고 있다. 주름과 탄력 등 피부 노화의 포인트를 교정해 주는 시술법이다. 호텔신라에 위치한 고운세상 피부과 안건영 원장은 "최소절개 동안시술법'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상담자들 중 30~50대 중장년층 여성이 주를 이루지만 40,50대 남성도 늘고 있는 추세다. 이 시술법은 눈밑 지방, 입가의 팔자 주름, 볼과 이마, 턱 등의 늘어진 주름을 개선해 얼굴이 어려보이게 한다.

안 원장은 "이 시술법은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늘어진 피부 근육과 지방을 당겨주는 효과가 있다"며 "피부에는 내부고주파를 이용해 새로운 콜라겐을 형성시켜준다"고 소개했다. 최소절개 동안시술법은 '내부고주파시술'과 '미드페이스 리프트' 두가지로 나뉘는데 나이들어 보여 고민하는 사람들은 대개 두 시술법을 다 해달라고 요청한다고. 이마·미간·눈꼬리 부분의 리프팅 및 주름제거에는 내부고주파 시술, 팔자주름과 턱·볼 처짐에는 늘어진 근육을 직접 당겨주는 미드페이스 리프트 시술을 통해 웬만한 주름은 거의 다 치료할 수 있다고 안 원장은 주장한다.

# 내부고주파
피부 바깥에서만 에너지를 받을 수 있었던 서마지 등 기존 고주파 치료법과는 달리 고주파 기구를 피부 속에 직접 삽입한다. 고주파 기구가 근육 밑으로 들어가 주름제거의 핵심성분인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유도하는 시술법이다. 방법은 머릿속 또는 이마 부분을 1cm 정도 절개하고 피부 밑으로 고주파를 쏜다. 이마·미간 주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이 방법은 보톡스 주사와 달리 반영구적이다. 국소마취로 30분간 수술한다. 수술 후 1~2주만 지나면 부기가 빠진다.

# 미드 페이스 리프트
피부 속 처진 근육을 앤도틴이라는 '녹는 실'을 이용해 당겨주는 주름개선 시술법이다. 귀 위쪽 머리부분을 2cm 가량 절개해 엔도틴을 삽입, 늘어진 볼이나 처진 입가 팔자 주름을 당겨준다. 늘어진 조직을 직접적으로 리프팅해주기 때문에 수술 직후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두 시술은 흉터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회복도 빠르며 녹는 실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술 부위의 이물감이 남지 않는다.

이 두 최소절개 시술법이 각광받는 이유중 하나는 시간적 효율성이다. 각 30분 남짓한 짧은 수술시간 및 치료기간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매력적이다. 안 원장은 "무조건 주름을 없애달라며 찾아오는 고객들이 있는데 이는 위험한 일"이라며 "개개인의 피부 및 주름상태에 따라 맞춤치료를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도움말=호텔신라 고운세상 피부과 02-2236-8275 www.beautyforever.co.kr

◇안건영 자문의 약력
- 호텔신라 고운세상 피부과 대표 원장
- 일본 준텐도 의과대학 피부과 연구강사
- 미국 피부과학회 정회원
- 국제 피부외과학회 정회원
- 아시안 아카데미 무절개 반영구 주름제거술 시연
- 대한 코스메틱 피부과 학회 안티에이징 논문 발표
- 광의학 학술대회 서마지, 폴라리스, 릴렉스F 등을 이용한 안티에이징
- 일본 피부과 교과서 논문 게재 최신 레이저 치료술에 대한 고찰

프리미엄 주순이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