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벽녘 피어나는 물안개 만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계곡을 감도는 산들바람이 서늘하다. 어디론가 훌훌 떠나 '가을동화'를 만들고 싶은 계절이 곁으로 왔다. 유럽풍 휴양 리조트 분위기를 자아내는 콘도미니엄과 잘 다듬어진 골프코스, 빼어난 풍광이 병풍처럼 둘러쳐진 오크밸리가 가을단장에 한창이다. 물안개가 더욱 운치있는 오크밸리의 매력 속으로 들어가보자.

잘 보존된 숲은 예전에 이곳이 참나무 군락지였음을 알려준다. 개발면적의 75% 이상을 자연 그대로 보존해 타 리조트보다 설계비용은 3배, 공사비용은 2.5배가 들었다고 한다. 하늘과 바람, 숲을 만끽하며 짜임새 있게 정리된 야외 조각공원을 거닐다 보면 어느덧 마음이 여유로워지는 듯하다. 특히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새벽녘의 조각공원은 영화 속 한장면인 듯 아름답다. 오크밸리는 골프 아카데미와 국내 최장 레인지를 자랑하는 골프연습장을 갖추고 있다. 올해 말엔 9면의 스키 슬로프와 18홀의 회원제 골프장 및 스키 콘도 시설을 갖춘 퓨젼지구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스키어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스키장 '스노 파크'는 오크밸리의 오랜 숙원 사업. 오크밸리의 가을은 12월 개장을 앞두고 한창 막바지 작업 중인 스키장을 바라보며 눈 쌓인 참나무 숲에서의 겨울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눈까지 즐거운 골프코스
오크밸리의 가을은 골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오크밸리 골프 빌리지는 1998년 6월, 47만여평 규모로 문을 열었다. 오크밸리의 골프코스는 울울창창한 삼림.계곡 등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려 마치 숲 속에서 라운딩하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홀마다 담당을 두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크밸리 골프빌리지는 오크.파인.메이플.체리 등 4개 코스의 정규 36홀의 회원제 골프장을 비롯해 퍼블릭골프장 9홀을 갖추고 있다. 세계적인 골프코스 설계가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해 더 유명한 오크밸리 CC는 까다롭지만 다이내믹한 코스를 자랑한다. 주변경관은 골프 치는 맛을 한층 보탠다. 4개 정규코스 각 9홀은 모두 클럽하우스에서 라운딩이 끝나도록 설계돼 있다. 라운딩 짬짬이 철따라 피어나는 꽃들을 완상하는 건 골퍼 각자의 몫이다. 흰 돌을 모래처럼 갈아 만든 벙커도 특이하다. 오크.파인.메이플 코스가 자연지형을 살려 조성된 반면 체리코스는 평지에 위치해 있어 코스전체를 한눈에 조망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맛이 살아있는 코스로 정평나 있다. 퍼블릭골프장 오크힐스는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주변계곡의 활엽수 숲을 따라 펼쳐지는 코스는 마치 세계적인 산악형 리조트 골프장을 방불케 한다. 야간개장과 함께 9홀 전코스 야간 조명시설을 완비했다. 오크밸리CC는 골프 입문자들을 위한 골프 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장을 자랑하는 370야드의 레인지와 30타석의 골프연습장, 퍼팅연습용 그린, 벙커샷 연습장까지 구비해놓았다. 프로 골퍼들의 지도 아래 초보부터 싱글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특성과 체형을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있다.

#쇼핑.레저 한자리서 OK
쾌적한 휴식공간은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오크밸리 콘도는 이런 기대에 모자람이 없다. '자연 살리기'는 오크밸리의 일관된 컨셉트. 숙소도 예외가 아니다. 경관 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한 9층 이하의 낮은 건물들로 이뤄졌다. 4개동 720실로 고풍스러운 지중해풍 건축양식을 채택했다. 리조트업계 최초로 룸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객실은 31평에서 77평까지 다양한 평수를 갖추고 있다. 특히 최근 문을 연 오크밸리 사우스콘도가 눈길을 끈다. 골프코스 내에 자리잡아 창 밖으로 펼쳐지는 라운딩 모습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콘도들 중심에 위치한 빌리지 센터는 오크밸리 건축의 백미. 원스톱 쇼핑.레포츠가 가능한 '리조트 속의 종합생활관'이다. 3층과 1층에서 각각 진입할 수 있도록 동선을 최대한 고려했다. 연면적 4천평이 넘는 건물 전체를 한지붕 아래 두지 않고, 높낮이가 다른 여러개 지붕으로 꾸며 마치 작은 건물의 조합처럼 느껴지도록 했다. 빌리지 센터에는 플라워숍.기념품매장.마켓 등이 있으며 피트니스 센터에는 수영장.사우나룸.헬스클럽.스포츠마사지실.볼링장.테니스장.당구장.게임룸 등이 있다.

▶찾아가는 길=영동고속도로->문막IC->10분

오크밸리 02-3287-7700, 033-730-2851 www.oakvalley.co.kr

◇슈퍼모델과 함께하는 골프 앤 다이어트
오크밸리가 9월부터 다양한 스타 마케팅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슈퍼 엘리트 모델 김소연과 함께 하는 웰빙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동반한 여성 회원이나 30~50대 여성들을 위한 프로그램. 골프 기초이론 강의와 라운딩 레슨.필라테스.아쿠아로빅.살사댄스.요가까지 다양한 다이어트와 코디 강의로 구성된다. 주중.주말.2박3일.3박4일.1개월 등 시간을 정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덕호 프로가 진행하는 골프 레슨 프로그램은 전문 골프 교육 서비스. 이론 및 실기 골프강의로 이루어진다.

12월 스키장 오픈을 앞두고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골프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골프 레슨도 눈길을 끈다. 오크밸리 브랜드 전략팀 김정일 팀장은 "국내 최장 을 자랑하는 387야드의 드라이빙 레인지와 퍼팅 연습용 그린, 벙커 샷 연습 그린 등 시설을 널리 알리고 회원들에게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오크밸리 골프아카데미 033-730-3777

◇터키 공동구매 상품 인기
롯데관광은 기존 중국과 골프 상품에 한정됐던 공동구매 이벤트를 유럽 패키지상품에도 적용한다. 올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터키를 9월 중 공동구매로 보다 싸게 관광할 수 있다. 189만원인 터키 완전일주 8일 상품이 20~29명일 때 169만원, 30~39명일 때 159만원, 40~45명일 때 149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9월7, 14, 21일 단 3회로 발 빠른 고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일정은 이스탄불-앙카라-카파도키아-콘야-파묵칼레-에페소-차나칼레 또는 아이발릭-트로이-이스탄불이다.

롯데관광 유럽팀 02-399-2305 www.lottetour.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