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과의 전쟁 "체외충격파 쏜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금융권에 종사하는 박모(42)씨. 얼마전 친구 가족들과 야외 수영장을 다녀온 이후 계속되는 아내의 핀잔에 기가 죽었다. 군살 하나 없는 친구와 달리 소위 '배둘레햄'인 박 씨의 복부비만 때문이다. 그 동안 박 씨가 뱃살을 방치해온 것은 아니다. 외모도 외모지만 복부비만의 위험성을 알고부터 나름대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왔다. 하지만 복지(腹脂)부동. 좀처럼 변화가 없어 고민이다.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성형외과의 장가연 원장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치료법을 찾고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최근엔 쉽고 편하면서 효과도 큰 다양한 부위별 비만치료법이 등장하고 있다.

# 복부비만-체외충격파 지방세포파괴술
뱃살과의 전쟁은 미용 차원의 문제가 아니다. 복부비만이 고혈압.당뇨병.뇌졸중 등 각종 성인병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잇따라 발표되면서 뱃살 빼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다. 복부는 다른 부위보다 쉽게 살이 붙고 가장 나중에 빠진다. 지방세포수가 많기 때문이다. 지방세포 숫자와 분포는 사춘기 이후 거의 변하지 않는다. 근본적인 비만치료를 위해선 지방세포수를 줄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복부.허벅지.옆구리 군살 등 피하지방이 모인 부위는 체외충격파 지방세포파괴술이 효과적이다. 메스나 주사를 사용하지 않아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지방세포수를 줄여주는 치료법이다. 멍.흉터.통증이 없고 시술 후 곧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 또 혈관이나 림프관.신경조직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파괴된 지방세포는 정상적인 인체생리작용을 거쳐 체외로 안전하게 배출된다. 실시간 지방추적시스템으로 지방세포를 빠짐없이 파괴해 치료 부위의 이중치료를 막아주는 것도 특징이다.

# 얼굴.팔뚝 비만-스마트리포
정상체중인데 신체의 특정 부위에만 살이 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볼에 살이 많아 볼살이 처진 경우, 턱이나 목 주변에 지방이 쌓여 얼굴 윤곽이 불분명해지는 이중턱, 처진 팔뚝살, 굵은 종아리, 옷을 입을 때마다 꽉 끼게 하는 등살이 대표적이다. 이처럼 얼굴살.팔뚝살.등살.종아리살.발목살 등 지방이 비교적 적게 분포한 부위에는 정교하게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스마트리포가 적당하다. 스마트리포는 가는 관을 통해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레이저로 제거하는 지방분해술이다. 관이 가늘기 때문에 통증 및 흉터가 없어 시술 후 회복이 빠르다. 시술시간은 20~30분 정도 걸리며 시술 후 레이저를 쏜 부위에 탄력 붕대를 2~3일 착용하면 된다. 2~3주 쯤 지나면서 지방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얼굴과 발목처럼 지방층이 얇은 부위는 단번에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팔뚝처럼 지방층이 비교적 두꺼운 부위는 2회 정도 시술해야 효과가 나타난다. 팔을 들어올렸을 때 아래로 처지는 팔뚝살에 스마트리포 시술을 하면 피부가 달라붙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리포는 지방제거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을 찾아주는 리프팅 효과도 있어 이중턱 개선시 권할 만 하다.

#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셀룰라이트-벨라스무스
복부.허벅지.엉덩이 등 군살이 많은 부위는 지방과 각종 노폐물이 엉켜 피부가 울퉁불퉁해진다. 이를 셀룰라이트라고 하는데 이런 부위에 벨라스무스 치료를 하면 피부가 고르게 펴진다. 벨라스무스는 고주파와 레이저, 롤러와 진공흡인으로 지방세포를 수축시켜주고 피부를 당겨 팽팽하게 만들어준다. 체외충격파 지방세포파괴술과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로 보다 빠른 시간 내에 탄력있고 날씬한 몸매를 완성시킬 수 있다.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성형외과 장가연 원장 www.anacli.co.kr 1588-159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