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성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는 7월 9일(금) 14시 교내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과 식품분야의 인재 양성과 기업의 기술지원 등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7월 9일 (금) 14시 한성대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 진행 #식품분야의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발전 기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식품산업 육성 발전과 인재 양성, 기업의 기술지원을 통해 중소 식품기업의 애로기술 해결을 위해 기획됐으며, 향후 학연 공동 협력 체제를 확립하고 그 성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 협력의 주요사항으로는 식품산업 분야 실무 인력 양성 교육 지원, 기관의 상호 홍보 및 협력 지원, 중소 식품기업의 기술지원, 상호 협력을 위한 인력의 교류, 현장교육을 위한 시설 및 기자재 활용 등 관심 사항에 대한 협력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성대 이창원 총장, 최천근 학생처장, 윤주일 연구처장, 김효용 대외협력처장 등 대학관계자와 김영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 신동호 기술지원처장, 권도단 과장이 참석하였다.

김영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은“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국가 식품산업을 이끌어 식품기업의 성공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한성대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인재개발과 기술혁신 등의 상호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식품산업분야 인재양성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해당 분야의 기술개발 및 유통구조의 혁신 등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식품산업진흥법 제 12조의 2에 근거하여 2008년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 기본 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2021년 현재 제 4대 김영재 이사장이 취임하여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육성 및 관리와 참여기업 및 기관들의 활동 지원을 추진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