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형 테이블 자세 ①

중앙일보

입력

안녕하세요? 원정혜입니다. ^^

하루 24시간의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집니다.

하지만 24시간을 어떻게 채워가는가 하는 것은 각자의 선택에 달렸지요.

잠시 깊은 복식호흡과 함께 오늘 하루 모든 일들을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선택해 가는 모습을 그려 보세요.

하루의 첫 단추를 끼는 아침에 10분 정도 마음을 정화시키시는 것만으로도 원하시는 기분 좋은 일과를 채워 가는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

오늘 해 보실 동작은 [테이블 자세 변형]입니다.

어제 말씀드린 테이블 자세에서 한다리를 구부려줌으로써 하체근력의 균형을 잡아주고, 고관절과 슬관절 주변의 근육을 최대한 늘려줌으로써 관절주변의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함께 해 보실까요?^^

양발을 골반 넓이로 벌리시구요, 오른 무릎을 구부려서 오른발 뒷꿈치가 왼쪽 하복부에 닿게 합니다. 이때 무릎을 최대한 구부려서 뒷꿈치가 하복부에 닿게 해야만 관절의 가동범위를 최대한 많이 움직이게 됩니다. 균형이 깨지고 긴장된 방향의 무릎은 구부리는 것이 많이 불편하실 텐데요. 불편하신 느낌이 있으시면 손으로 천천히 당겨서 늘려보세요.

등을 쭉 ̄펴시고, 턱을 당깁니다.

이때 양 손끝은 엉덩이를 향하게 하시구요. 숨을 마시면서 상체를 들어서 바닥과 수평이 되게 합니다. 이렇게 상체를 최대한 젖혀서 버티게 되면 허리와 팔, 다리의 근력이 향상되구요.(고혈압이나 빈혈이 있을 경우 턱을 당깁니다. )

고개를 젖혀서 뒤를 바라보게는 자세를 목뒤와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두통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 다리로 버티게 되므로 불편하신 방향을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불편한 느낌이 있으실 때는 2-3회 더 반복해 보세요. 하체근력의 좌우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최대한 참으셨다가 숨을 내쉬면서 자세를 풉니다. 이렇게 3-4회 정도 반복해 보세요.

오늘도 상쾌한 하루되세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