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금융]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 설계 클릭 한번이면 보험 정보도 한눈에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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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가 ‘다이렉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클릭 한 번으로 가입 중인 보험을 확인하고, 자신의 연령대에 필요한 보장도 알아볼 수 있다. [사진 삼성화재]

삼성화재가 ‘다이렉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클릭 한 번으로 가입 중인 보험을 확인하고, 자신의 연령대에 필요한 보장도 알아볼 수 있다. [사진 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최근 ‘다이렉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보장분석 서비스란 고객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 계약의 실제 내용을 바탕으로 보장별 가입 수준을 파악하고 점검하는 서비스다.

삼성화재

삼성화재의 이번 서비스 확대로 고객은 클릭 한 번으로 가입 중인 보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진단을 통해 자신의 연령대에 꼭 필요한 보장도 알아볼 수 있다. 삼성화재는 또한 기존 보장분석에선 없던 가입 회사와 상품까지 확인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불필요한 보장은 제외하고, 비슷한 보장은 합리적인 보험료인 다이렉트 상품으로 추천, 고객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돕는다.

다이렉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는 PC 또는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는 업계 최초로 기존에 가입한 어린이보험을 분석해주는 ‘다이렉트 어린이 보장분석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자녀 대상으로 기존 가입한 보험의 담보와 보장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와 더불어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유사한 보장을 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플랜을 추천해 준다. 고객은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상황에 꼭 필요한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선보인 이번 서비스들은 보장분석 후 보험 가입 권유 전화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따라서 고객이 부담 없이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는 지난 2018년 7월 업계 최초로 출시한 이후 월평균 1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다이렉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 확대로 고객은 가입한 보험의 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적정한 상품을 추천받아 선택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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