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테마 ‘에피티크 필러’ 관련 해외 3개국 비대면 웨비나 개최

중앙일보

입력

현지 닥터들과 오픈형 토론방식으로 Q&A를 이끈 BK성형외과 김결희 원장(사진 제공: 제테마)

현지 닥터들과 오픈형 토론방식으로 Q&A를 이끈 BK성형외과 김결희 원장(사진 제공: 제테마)

제테마는 지난 12일 3개 국가를 대상으로 온라인 학술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웨비나(Web+Seminar) 는 글로벌 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그리스, 불가리아, 인도네시아 3개국을 합동으로 에피티크 필러와 관련한 내용을 중심으로 비대면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됐다.

웨비나 강연은 BK성형외과 김결희 원장이 진행했으며, 약 400명의 해외 원장들이 온라인으로 동시 접속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김결희 원장은 히알루론산 필러와 관련한 해부학적 접근과 동양과 서양의 시술법 비교, 필러 시술 동영상을 통한 시술테크닉 전수를 기반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온라인으로 실시간 접수된 질문은 연자 김결희 원장 뿐만 아니라 불가리아 Dr. Georgios Angelos Sarpetsas와 인도네시아 Dr. Rudy Ekofitranto 등 현지 닥터가 함께 참여해 에피티크 필러의 사용 경험 팁을 전수하는 오픈형 토론방식으로 다뤄졌다.

실질적 유저의 팁을 전수하는 다채로운 시간으로, 사후 만족도 조사에서도 강연 내용에 대해 응답자 중 94% 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제테마 학술 마케팅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웹-세미나의 컨텐츠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의사들과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