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싱가포르 사립 교육기관 SIM GE “세계 유명대학 학위 취득 프로그램 제공”

중앙일보

입력

싱가포르 사립 교육기관 ‘SIM GE(SIM Global Education)’은 호주, 미국, 영국, 유럽 등의 상위권 대학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초국가교육(TNE)을 통해 세계 유명대학 학위 취득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전 세계 유수의 명문대학들이 있는 영국, 미국, 프랑스, 호주와 같은 나라에서 학위를 취득하는 것은 해외 유학시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꿈꾸는 일이다. 하지만 이러한 나라에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높은 학비와 생활비 등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간다.

때문에 최근에는 초국가교육(Transnational Education, TNE) 프로그램을 이용해 상대적으로 생활비가 적게 들면서 세계 명문대학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싱가포르와 같은 영어권 국가에서의 유학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고의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싱가포르는 다양한 국가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거주하는 국제적인 도시 국가로,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인맥 형성에 유리하고, 공용어가 영어이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싱가포르는 신생 기업에서 다국적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계 최고의 업계 플레이어가 위치하고 있다. 7,000여 개의 다국적 기업을 포함해 37,000여 개 이상의 국제 기업이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어 졸업 후 세계적인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싱가포르에는 한국 식당들이 많아서 한국 유학생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환경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싱가포르는 ▲질서 및 치안 분야 세계 1위, ▲세계에서 2번째로 살기 좋은 나라, ▲아시아에서 영어를 가장 잘 하는 나라, ▲세계에서 가장 다문화된 도시 중 한 곳, ▲아시아에서 가장 낮은 실업률, ▲저렴한 학비로 아시아 교육의 중심지, ▲저렴한 생활비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나라로 유학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나라 중 하나이다.

국제교류교육프로그램이라고도 하는 초국가교육(Transnational Education, TNE)이란 원격교육, 공동학위, 해외캠퍼스 등 교육 과정 중 교육 수여기관과 학습자의 근거지가 다르더라도 국가의 경계 없이 운영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과정 및 서비스를 말한다.

이러한 국가간 교육교류(TNE) 제도를 활용하면, SAT(미국 대학입학 자격시험), IELTS(국제 영어 능력 시험), 토플 등을 준비하지 않아도 해외 유명 대학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이 위치한 국가를 방문하지 않고도 국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유학비용을 아낄 수 있다.

또한 외국의 교육에 대한 경험과 함께 학생들은 시험성적 뿐만 아니라 토론 및 그룹 프로젝트 참여도 평가되기 때문에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학생들은 의사소통 및 팀워크와 같은 귀중한 소프트 기술을 습득하여 직장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싱가포르의 주요 사립 교육기관 중 하나인 SIM GE(SIM Global Education)는 1964년 11월 28일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165,000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초국가교육(TNE)을 통해 전 세계 유수의 명문 대학들과 제휴하여, 학사 및 대학원 학위를 포함해 80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예비과정, 준학사, 준석사 과정을 제공하며, SIM 경력개발 코스를 통해 평생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 '최우수 사립 교육기관상'을 5회나 수상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교육기관이다.

과정에 관계없이 학위과정 이수 시 졸업장은 SIM Global Education의 파트너 대학에서 주어진다. 이 학위는 해외에 위치한 파트너 대학 본교에서 학위 과정을 이수한 경우 수여되는 학위와 동일하다. 즉, 학업이 끝나면 이러한 대학 파트너가 수여하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졸업장을 받게 된다.

SIM Global Education은 영국 런던대학교, 버밍엄대학교, 워릭대학교, 스털링대학교,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버팔로대학교, 프랑스 그르노블 경영대학원, 호주 RMIT대학교, Wollongong대학교, 라트로브대학교 등 세계적인 명문 대학들과 제휴되어 있다.

110,000㎡의 넓은 캠퍼스에 교내식당과 카페, 다목적 체육관, 테니스 코트, 도서관, 금융교육센터, 460석 규모의 예술극장, 헬스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70여 개의 동아리와 학생회를 통해 학생들의 예술,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준학사 및 학사 프로그램에 등록시 우수학생에 대해 상환의무가 없는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으며, 커리어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 네트워킹 및 전문가 인맥을 구축하여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 이러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2018년 정규 학사 프로그램 풀타임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졸업한지 6개월 후에 실시한 졸업생 취업 조사 결과, 정규직과 비정규직을 포함한 전반적 취업률 82.8%를 기록했다.

SIM GE의 최고 경영자 Seah Chin Siong은 "SIM GE의 다문화 학습 환경 안에서, 미래의 글로벌 커리어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경험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며, ”호주, 미국, 영국과 유럽의 상위권 대학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SIM GE와 함께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경험해 볼 것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SIM GE(SIM Global Education)에 대한 입학 문의 및 유학정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