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2기 이달 진행

중앙일보

입력

국내에 신종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코로나 발생 이전은 BC(Before Corona/Covid), 코로나 발생 이후는 AC(After Corana/Covid) 시대로 분리되어 대면활동 위주의 청소년활동도 새로운 방식으로 전환될 필요성이 커졌다.

이에 발맞추어 경기도 구리 남양주 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하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0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지글보글 초등밥상 2기[심화편]’(이하 지글보글 초등밥상)이 10월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9월 진행되었던 ‘지글보글 초등밥상 1기’는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인하여 건강관리에 소홀했던 청소년이 스스로 요리를 만들어보고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며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구리시 관내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온라인 초등요리체험 프로그램으로 60명 정원에 100여 명의 신청 접수가 들어오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되었다.

또한 온라인 수업으로 요리 수업이 각 가정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청소년의 안전문제를 관리감독 해줄 수 있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자 접수가 진행되었으며, 이로 인하여 주말 식사시간에 청소년이 요리한 음식으로 식사를 하며 가족과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1석 2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었다.

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직무대리 신재옥 관장)은 “시작하기 전에는 직접 함께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컸으나,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요리를 즐기며 건강한 주말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참 뿌듯하다. 회차가 진행될수록 참가자의 늘어가는 실력을 보며 청소년의 성장을 지켜볼 수 있었다.”며, “10월에는 지글보글 초등밥상 2기[심화편]이 진행 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이 준비중이니 구리시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1기에 이은 ‘지글보글 초등밥상 2기[심화편]’은 오는 10월 16일부터 매주 금, 토요일(중 택1일) 총 3회차가 진행될 예정이며, 10월 11일(일요일)까지 추가 접수가 진행 중이다.

한편,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요리프로그램 외에도 김장 체험, 나만의 도장 만들기, 인테리어소품만들기 등의 다양한 온라인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안내 사항과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